언제 먹어도 맛있는 떡볶이. 말랑한 떡에 매콤 달콤한 양념, 거기에 각종 토핑까지 올리면 훌륭한 요리 못지않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떡볶이는 이제 한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K-푸드의 선두주자이기도 하다. 비슷한 재료와 레시피이지만 만드는 사람에 따라, 재료의 양에 따라 천차만별 다채로운 맛을 내는 떡볶이! 떡볶이 덕후라면 꼭 먹어봐야 할 전국 떡볶이 맛집 5곳을 소개한다. 맵단짠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떡볶이부터 쫀쫀한 당면이 일품인 당면 떡볶이, 자꾸만 생각나는 가성비 넘치는 즉석떡볶이까지! 생각만 해도 군침 도는 떡볶이 맛집 5곳을 지금 알아보자.
1. 안 먹어 본 사람은 모른다, 군산 '만남스넥'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ggumi.zzang님의 인스타그램

ggumi.zzang님의 인스타그램
라볶이에 국물이 있는 요리인 특별한 잡탕을 맛볼 수 있는 군산 '만남스넥'. 떡과 만두, 라면, 어묵 등을 그릇에 함께 넣고 끓여 낸 떡볶이로 잡탕이라는 메뉴로 판매되고 있다. 기본 찬으로는 깍두기와 단무지 그리고 어묵국이 함께 나오는데 어묵국은 추가금을 내야 리필이 가능하다. 깻잎이 올라간 잡탕은 많이 맵지 않으면서 달달함이 더해져 국물과 건더기를 함께 떠 먹으면 별미다. 초장에 찍어 먹는 김밥과 맛있게 볶아낸 순대볶음 또한 일품이다.
▲위치: 전북 군산시 대학로 67-3
▲영업시간: 화~일 11:00-20: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가격: 잡탕(대) 15,000원 순대볶음 11,000원
2. 30년 전통의 한결같은 맛, 평택 송탄 '세모분식'

ceolsun_im님의 인스타그램

ceolsun_im님의 인스타그램
백종원이 반한 당면 떡볶이 평택 송탄 '세모분식'. 대표 메뉴는 당면 떡볶이. 국물이 달짝지근하면서 살짝 매콤한 맛이 일품으로 은은하게 풍기는 깻잎 향이 매력 포인트. 길죽한 어묵과 함께 양념이 깊게 배인 당면이 맛있다. 착한 가격과 푸짐한 양은 놀라울 정도. 말랑한 쌀떡 또한 달달한 맛의 양념과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여기에 고소한 김밥을 국물에 적셔 먹으면 인생 김밥에 등극하는 김밥 맛을 느낄 수 있다. 함께 나오는 삶은 계란도 으깨서 국물과 함께 먹으면 든든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다.
▲위치: 경기 평택시 중앙시장로9번길 22-4
▲영업시간: 금~수 11:00-20:00 / 매주 목요일 정기휴무
▲가격: 당면떡볶이 7,000원 당면어묵볶이 7,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