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좀 먹는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종종 집 근처에 있는 브랜드 체인점의 빵만으로는 충분히 만족하기 어려워서, 때로는 '빵지순례'를 떠나곤 한다. 이들은 오랜 전통을 자랑하거나 독특한 매력으로 유명한 빵집들을 주로 방문하는데 줄을 서도 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게다가 제과 명장이 있는 곳이라면 더욱 더 사람들이 몰리기 마련. 그래서 빵지순례를 떠나고 싶은 이들을 위해 모았다. 빵 덕후들의 빵심을 흔드는 제과 명장이 있는 빵집 BEST5.
1. 유기농 밀가루로 건강한 빵, '김영모과자점 서초본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park_so_hui님 인스타그램

park_so_hui님 인스타그램
서초동에 위치한 '김영모과자점'은 대한민국 최초로 유산균발효법 및 천연과일발효법을 개발한 곳으로,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하여 빵을 만드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은은한 단맛과 촉촉함을 지닌 '몽블랑'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외에도 스콘, 크루아상, 케이크 등의 다양한 빵을 맛볼 수 있다.
▲위치: 서울 서초구 효령로 403 서초그랑몰 102호
▲영업시간: 매일 08:00-22:30
▲메뉴: 몽블랑 8,000원, 아메리카노 4,500원, 크레존 5,000원
2. 클래식한 맛과 멋, 압구정 '봉베이커리 김종익제과'

ss__tour님 인스타그램

ss__tour님 인스타그램

ss__tour님 인스타그램
'봉베이커리 김종익제과'는 최신 트렌드를 따르는 현대적인 빵집이 아니라, 클래식한 멋이 느껴지는 곳으로 손꼽힌다. 특히 식빵과 같은 기본 빵이 특별히 인정받고 있다. '봉베이커리 김종익제과'의 매력은 빵의 맛뿐만 아니라 '아이스케키'에도 있는데 자연산 재료로 직접 만들어져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아삭거리는 식감이 감탄을 자아낸다.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201
▲메뉴: 호밀빵 3,500원, 옥수수스콘 2,500원, 아이스케키 2,2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