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어는 부드럽고 고소한 식감과 풍부한 영양소를 갖추고 있어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이다. 장어는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으로 불포화지방산과 무기질,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건강에 좋은 식품이다. 여기에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기름의 풍미로 맛까지 훌륭하다. 장어는 서식하는 곳에 따라 바다장어와 민물장어, 갯벌장어 등으로 나누어지는데 그 특징은 조금씩 다르지만 모두 영양소와 맛이 뛰어나다. 스태미나와 원기회복을 원하는 당신을 위한 딱 맞는 장어구이 맛집을 알아보자.
1. 50년 전통의 강자, 부산 '청송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chaeaniii님의 인스타그램

chaeaniii님의 인스타그램
부산의 '청송집'은 1975년부터 이어져 온 전통을 잇고 있으며, 한결같은 맛을 유지하고 있다. 국내산 민물장어만을 사용하여 메뉴는 장어구이 한 가지뿐이다. 장어를 주문하면 양념을 바른 장어를 다 구워 먹기 좋게 잘라 접시에 담아내어주기 때문에 굽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채 썬 생강과 간장베이스에 고춧가루와 간 마늘이 들어간 소스를 찍어 먹으면 더욱 풍미가 좋아진다. 쫄깃한 식감의 장어구이는 쌈과 함께 먹어도 좋고, 밥과 함께 먹어도 훌륭한 맛을 낼 수 있다.
▲위치: 부산 사하구 하신번영로 432
▲영업시간: 매일 11:30-21:30 / 매달 1,3번째 일요일 정기 휴무
▲가격: 장어1인분 28,000원 식사(공기밥+재첩국) 3,000원
2. 제대로 된 맛, 서울 '남서울민물장어'

cho_yoonah_님 인스타그램

mukbo_diet님 인스타그램
서울 강남에서 40년 동안 맛집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남서울민물장어'는 서울의 장어구이 맛집 중 한 곳으로 손꼽힌다. 이곳에서는 제대로 된 민물장어구이를 맛볼 수 있다. 구이의 종류로는 간장구이, 소금구이, 고추장구이 3가지 장어구이가 있어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숙련된 솜씨를 뽐내는 직원이 장어를 모두 구워주기 때문에 알맞게 구운 장어를 편하게 먹을 수 있다고. 남서울민물장어는 구수하게 끓인 장어탕을 함께 내어주는데, 장어구이와 함께 먹으면 몸보신이 절로 되는 느낌을 선사한다.
▲위치: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137 상원빌딩
▲영업시간: 매일 12:00-21:30 (라스트오더 20:30)
▲가격: 간장구이 280g 48,000원 소금구이 280g 4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