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 갈비에 콩나물, 버섯 등의 채소를 넣고 조미료와 함께 끓여서 즐기는 전라도 전주의 전통 음식인 물갈비. '갈비'하면 숯불에 구워 먹는 돼지갈비나 간장 양념에 갈비를 넣어 삶아 내는 갈비찜만 생각난다면 색다른 갈비 종류인 물갈비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숯불 향을 가득 머금은 갈비구이도, 부드러운 고기를 맛볼 수 있는 갈비찜도 맛있지만 양념의 풍미를 가득 머금은 물갈비의 또 다른 매력에 빠져보고 싶다면 지금 주목할 것! 모두 사랑에 빠질 전국 물갈비 맛집 다섯 곳을 소개한다.
1. 오랜 전통의 불고기식 돼지갈비, 수원 '명성돼지갈비'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talkingjelly님의 인스타그램

yudohwan님의 인스타그램
수원에서 유명한 물갈비 노포 수원 '명성돼지갈비'. 유명한 만큼 대기 시간이 거의 필수인 이 식당은 양념을 함께 얹어 국물에 고소하게 구워 먹는 물갈비가 특히 일품이다.기본 찬으로 동치미 물김치, 콩나물무침, 무채 김치, 마늘과 청양고추, 상추와 쌈장이 차려지는데 밑반찬으로 나오는 콩나물무침이 맛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불판에 국물에 고기를 올려 가볍게 굽다가 완성된 음식 위에는 밑반찬으로 나오는 콩나물무침을 얹어 함께 구워 먹으면, 감칠맛 나는 갈비와 싱싱한 콩나물의 아삭한 식감이 조화를 이루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위치: 경기 수원시 장안구 팔달로271번길 16-16
▲영업시간: 매일 11:30-22:30
▲가격: 돼지갈비 17,000원 삼겹살 18,000원
2. 전주의 명물, 전주 '자매갈비전골'

1008._.home님의 인스타그램

1008._.home님의 인스타그램
전주 한옥마을을 여행한다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한 가지라는 전주 '자매갈비전골'. 30년 이상의 노하우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전주의 향토음식인 물갈비를 맛볼 수 있는 이 식당은 사장님이 직접 엄선한 최상의 재료와 세심한 손길로 전통적인 방식으로 숙성시켜 양질의 수제 갈비를 자랑스럽게 제공하고 있다. 매콤한 갈비를 콩나물과 당면을 넣어 함께 끓여먹는 물갈비는 매콤 달콤하면서 삼삼한 국물이 아주 일품이다. 부드러운 갈비는 상추와 무 쌈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남은 국물에 부추 볶음밥까지 먹으면 100% 물갈비를 즐길 수 있다.
▲위치: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121
▲영업시간: 수~월 11:00-20:30 (브레이크타임 15:00-16:30)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가격: 갈비전골 18,000원 부추볶음밥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