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정과 실력이 느껴지는,
할머니 손맛 맛집

4356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집 나간 입맛도 돌아오게 하는 할머니 손맛. 평소에 싫어하던 음식조차도 할머니의 손길이 닿으면 마법처럼 맛있게 변한다. 수 십 년의 내공으로 정확한 계량은 필요도 없는 할머니의 요리는 말 그대로 '푸근한 맛'을 느끼게 한다. 대충 만든 듯하지만 근사한 맛을 내는 요리는 단순히 맛을 넘어서 기억의 고요한 곳에서 따뜻한 추억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준다. 한 끼만 굶어도 세상이 무너지는 것 같다는 할머니들의 푸짐한 인심과 푸근한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할머니의 손맛이 깃들어 있는 맛집 5곳을 소개한다.

 

 

1. 통영의 지역색이 느껴지는 맛집, 통영 '명자식당'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your_merci님의 인스타그램

 

your_merci님의 인스타그램

 

상호 그대로 명자 할머니의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찐 로컬 맛집 통영 '명자식당'. 할머니가 직접 만드시는 다양한 밑반찬과 바삭하게 구운 생선구이, 그리고 구수한 시락국이 특별히 맛있는 집으로, 할머니의 푸짐한 정성이 느껴지는 곳이다. 겉바속촉으로 구워진 생선구이는 주문 즉시 구워 따뜻하고 비린 맛이 없다. 푸짐하게 담아진 공깃밥과도 찰떡궁합. 구수한 시락국은 시골 할머니 집을 떠오르게 하는 맛이다. 인기 메뉴인 된장 해물뚝배기는 푸짐한 해산물과 시원한 국물이 일품으로, 할머니의 정성이 담긴 손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위치: 경남 통영시 중앙시장1길 8-38 1층 
▲영업시간: 월~일 07:00-19:00 (라스트오더 18:30) / 격주 화요일 정기휴무 
▲가격: 시락국 정식 8,000원 모듬생선구이(대) 40,000원

 

 

2. 정감 넘치는 노포, 이태원 '이화국시'

매장정보 바로가기▶

 

a.o.g_anne님 인스타그램

 

ejletitb님의 인스타그램

 

이태원에서 먹을 수 있는 가성비 넘치는 국수 노포 이태원 '이화국시'. 주차장이 없고 영업시간 또한 확인하고 방문해야 하지만, 아는 사람들은 여러 번 찾는 소문난 맛집이다. 주문과 조리, 서빙, 결제까지 할머니 한 분이 운영하는 식당으로 잔치국수를 대표 메뉴로 한다. 여기에 김치전과 부추전도 별미. 뜨끈한 국물에 푸짐한 양의 잔치국수와 바삭바삭한 전을 함께 먹으면 완벽한 식사로 손색이 없다. 여기는 안주로 닭발도 판매하는데, 매운 정도가 적고 할머니의 푸짐한 정성으로 양까지 풍성하여 한잔하기에도 좋은 식당이다.

 

▲위치: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143-9 
▲영업시간: 문의 
▲가격: 잔치국수 4,500원 칼국수 6,000원

 

 

3. 45년의 경험과 노하우, 군자역 '명승실내포차'

매장정보 바로가기▶

 

taehee.y님의 인스타그램

 

taehee.y님의 인스타그램

 

능동 시장에서 시작해 한 동네에서 45년간 장사하신 할머님이 운영하시는 군자역 '명승실내포차'. 실내포차로서 주로 안주 메뉴가 중심이 되어 있어, 이런 특징 때문인지 2차로 딱 좋은 술집으로 손꼽히고 있다. 45년간 운영하신 할머님과 두 아드님이 도와 운영하는 곳인데 안주는 꼭 할머님이 만들어 주신단다. 덕분에 할머니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대체로 모든 메뉴가 맛있지만 특히 돼지고기 두루치기와 닭발은 아주 특별한 맛으로 손님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또한, 매콤한 안주들은 술을 부르는 맛이 일품이다.

 

▲위치: 서울 광진구 천호대로112길 13 
▲영업시간: 문의 
▲가격: 닭도리탕 30,000원 닭볶음 30,000원

 

 

4. 할머니 손맛으로 즐기는 특별함, 합정역 '나물먹는곰국밥집'

매장정보 바로가기▶

 

mingkuriri님의 인스타그램

 

mingkuriri님의 인스타그램

 

1930년생 주인장 할머니가 운영하시는 집밥 같은 맛집 합정역 '나물먹는곰국밥집'. '곰할머니'라 불리우는 주인 할머니가 직접 정성 가득한 음식을 선사한다. 매일 달라지는 감칠맛 넘치는 밑반찬은 특별한 메뉴가 아니라도 모두 정성이 가득 담겨 있어 밑반찬만으로도 밥 한 공기가 모자라다고 한다. 메인 요리는 미역국, 된장찌개, 육개장 등이 있는데 어느 것 하나 소홀하지 않다. 할머니의 손맛으로 만들어진 모든 요리는 마음까지 든든하게 하는 한 끼 식사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위치: 서울 마포구 성지3길 67 
▲영업시간: 문의 
▲가격: 미역국 8,000원 차돌 된장찌개 8,000원

 

 

5. 즉석떡볶이 달인 할머니, 부천 '서신분식'

매장정보 바로가기▶

 

99_9mii님 인스타그램

 

ensonar_nu님의 인스타그램

 

옛날 즉석떡볶이의 맛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즉석떡볶이 맛집 부천 '서신분식'. 할머니 혼자 오랜 시간 동안 운영하신 곳으로, 생활의 달인에 즉석떡볶이의 달인으로 선정되어 유명세를 얻었다. 1인분에 2,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할머니만의 소스가 들어간 즉석떡볶이는 입에 착착 붙는 맛이라고. 쫄깃한 밀떡에 어묵만 들어간 떡볶이는 심플하지만 달달하면서 매콤하면서 중독성 있는 특별한 맛을 낸다. 소스가 남아있을 때에는 그 소스로 볶아 먹는 볶음밥도 별미로 김가루, 계란, 흰쌀밥만 사용되지만, 한 번 먹으면 자꾸 생각나게 하는 특별한 맛이 있다.

 

▲위치: 경기 부천시 호현로497번길 20-2 
▲영업시간: 문의 
▲가격: 라면 2,500원 즉석떡볶이 2,500원

  • 명승실내포차

    서울-강북-세종대/군자/중곡, 한식주점 > 나이트라이프
    출처 : 명승실내포차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명승실내포차는 군자역에 위치한 음식 맛이 좋은 술집이다. 생선구이,낙지쭈구미,닭발,꼼장어,꼬막,돼지껍데기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메뉴 정보

    닭도리탕, 닭볶음, 냄비닭발, 닭발, 똥집, 두부김치, 오돌뼈, 돼지껍데기, 돼지두루치기1인분, 돼지두루치기 2인분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