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그 동네 최고 잘알,
공무원 맛집 5

3650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매일매일 같은 곳으로, 같은 시간에 출근하는 공무원들은 매일 같은 곳에서 오랜 시간 식사해왔기에 그 동네의 맛집에 대체 빠삭한 편이다. 그런 이유로 공무원이 많이 가는 맛집은 유명해지기도 하는데 점심시간에 공무원들이 많이 몰리는 곳을 선택한다면 가격과 양, 음식이 나오는 속도 등에서 실패 없는 맛집을 선택할 수 있다는 팁도 있을 정도. 또한 고위 공무원들은 회담 등 중요한 자리를 찾기 위해서 많은 고민을 한 후 식당을 선택하기 때문에 시민들도 중요한 식사자리를 결정해야 할 때 도움을 받기에 좋다. '나랏밥' 먹는 공무원들이 똑소리 나게 선택한 찐 공무원 맛집을 지금 소개한다.

 

1. 가마에서 끓인 곰탕, 세종 '또바기곰탕'

매장정보 바로가기▶

 

dkdvnemtpwhd님의 인스타그램

 

glampy_family님의 인스타그램

 

세종시 공무원들의 업무추진비에 자주 등장하는 세종 '또바기곰탕'. 소면과 고기가 넉넉히 들어가있고 담백하면서 진한 국물에 파를 가득 넣어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맑은 국물에 밤을 말아 먹기에도 안성맞춤. 곰탕 안에 들어간 양지는 부드러운 식감에 간장과 와사비가 들어간 양념장에 찍어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여기에 곰탕과 뗄레야 뗄 수 없는 김치는 신맛이 덜하고 시원해서 곰탕맛을 한층 돋워준다. 이 집은 곰탕뿐 아니라 육개장도 아주 깔끔하고 맛이 좋아 얼큰한 게 먹고 싶다면 육개장도 추천한다.

 

▲위치: 세종 노을3로 14 상가동 1층
▲영업시간: 일~금 10:00-21:4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매주 토요일 정기휴무
▲가격: 곰탕 10,000원 소머리곰탕 10,000원

 

 

2. 회식장소 찾는다면, 서울 '오치생참치'

매장정보 바로가기▶

 

ksj7822님의 인스타그램

 

ksj7822님의 인스타그램

 

무한리필로 가성비와 질을 모두 챙긴 서울 '오치생참치'. 난, 국, 죽, 오치 스페셜로 나뉘어 있는 무한리필 메뉴는 4만 원부터 10만 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메뉴에 따라 조금씩 다른 참치 부위를 먹을 수 있다. 에피타이저인 계란죽부터 계란찜, 콘치즈, 새우 장까지 기본찬부터 훌륭한 편이며 저렴하면서도 신선하고 질 좋은 참치를 맛볼 수 있다. 오도로, 머릿살, 가마살, 배꼽 살 등 고급 부위와 리필을 해도 떨어지지 않는 퀄리티의 참치들로 배부르게 참치를 먹을 수 있다.

 

▲위치: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28
▲영업시간: 월~토 09:30-22:3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참치사시미(매) 28,000원

 

 

3. 집밥보다 더 맛있는 집밥, 부산 '부잣집식당 시청점'

매장정보 바로가기▶

 

e_young1202님의 인스타그램

 

e_young1202님의 인스타그램

 

부산 시청 근처에 있는 공무원들의 찐 맛집으로 유명한 부산 '부잣집식당 시청점'. 인기가 많은 식당인 만큼 점심시간에는 웨이팅과 예약이 필수이다.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동태찜 정식. 정식에는 통통한 동태가 푸짐하게 들어간 동태찜과 정갈하고 다양한 밑반찬, 시락국, 흰쌀밥이 함께 나온다. 반찬도 모두 맛있는 편이며 매콤하면서 달콤한 양념에 부드러운 동태 살을 흰쌀밥에 얹어서 먹으면 밥 한 그릇은 순삭이다.

 

▲위치: 부산 연제구 거제시장로 15-2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 매달 2, 4번째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동태찜정식 8,000원 동태탕(소) 20,000원

 

 

4. 뜨끈한 국물의 전골국수, 서울 '곰국시집'

매장정보 바로가기▶

 

jmxjh님의 인스타그램

 

koreapoly님의 인스타그램

 

30년이 넘은 노포로 전골국수로 유명한 서울 '곰국시집'. 주력 메뉴인 전골국수는 채소와 고기, 버섯 등이 푸짐하게 담긴 육수를 테이블에서 끓이다가 가느다랑 생면을 넣어 끓여 먹으면 되는데 끓으면서 안에 들어간 양념장이 풀려 칼칼하게 먹을 수 있다. 칼칼한 국물맛과 잘 어우러지는 김치도 빼놓을 수 없는 이 집만의 장기. 국수는 직원이 알아서 그릇에 담아주기 때문에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도 장점. 또한 국수를 다 먹은 후 남은 국물에 죽을 해 먹을 수 있어 든든한 한끼를 먹을 수 있다.

 

▲위치: 서울 중구 무교로 24 2층
▲영업시간: 매일 11:00-21:30 (브레이크타임 14:00-17:00)
▲가격: 수육 59,000원 곰국수 13,000원 전골국수 20,000원

 

 

5. 3대째 이어온 화교 맛집, 서울 '가부'

매장정보 바로가기▶

 

zammanbo0902님의 인스타그램

 

zammanbo0902님의 인스타그램

 

다수의 수상경력을 가진 셰프들의 중화요리를 먹을 수 있는 서울 '가부'. 신선한 재료와 솜씨 좋은 요리가 자극적이지 않고 조미료 맛이 강하지 않아 깔끔한 뒷맛을 자랑한다. 감칠맛이 넘치고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간 짜장면과 진한 국물의 짬뽕 또한 훌륭하다. 바삭바삭한 튀김의 탕수육은 소스를 부어 먹어도 바삭함을 잃지 않는다. 기름지다는 인식이 있는 중화요리지만 이 집의 중화요리는 기름지지 않고 깔끔해 속이 편안하다.  

 

▲위치: 서울 성북구 보문로 182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가격: 짜장면 7,000원 짬뽕 8,500원 

  • 곰국시집

    서울-강북-시청, 설렁탕/곰탕/갈비탕 > 한국음식
    출처 : 곰국시집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식신 회원 '라케' 님의 리뷰 이미지
    출처 : 인스타그램
    출처 : 인스타그램
    출처 : 인스타그램
    칼국수는 보통 멸치 국물을 이용하는 반면 이 곳의 국수는 쇠고기를 넣어 진하게 뽑아낸 육수에 끓여냅니다. 그래서 국물도 감칠맛이 나고 먹고 나면 속도 든든합니다. 찜통에 푹 쪄서 먹는 수육과 국수전골도 여러 명이 함께 하기에 좋은 메뉴랍니다.

    메뉴 정보

    수 육, 곰국수, 전골국수, 수육 小, 차돌박이, 꽃등심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가부

    서울-강북-성북동, 중식 > 세계음식
    출처 : 가부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정말 맛있는 중국요리집 손님들에게 인기가 많은 메뉴는 차돌박이 짬뽕과 깐풍육이다. 짬뽕에들어간 차돌박이의 고기는 야들야들하며 짬뽕의 매콤한 맛을 사로잡고 깐풍육의 위에 올라가있는 매콤한 고추토핑이 아주 별미라고한다.

    메뉴 정보

    유린기, 게살유산슬, 철판해물누룽지탕, 칠리중새우 (12마리), 탕수육, 해물백짬뽕(면/밥), 차돌짬뽕(면/밥), 짬뽕(면/밥), 짜장면, 광동밥, 깐풍육, 오향장육, 크림중새우12마리, 잡채밥, 해물양장피, 해물볶음짜장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부잣집식당

    부산-연제구/연산동, 한정식 > 한국음식
    출처 : 부잣집식당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점심에는 동태찜정식, 두루치기정식, 낙지볶음정식 등 정식과 저녁에는 동태탕과 삼겹살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밑반찬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매장이 깔끔하고 넓어 단체나 외식으로 즐기기 좋습니다.

    메뉴 정보

    동태찜정식, 동태탕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