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내 영혼의 따뜻한 안식처
수프 맛집 베스트 5

2224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강렬한 햇빛에 숨이 턱턱 막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얇은 점퍼를 챙겨야 하는 가을이 왔다. 날씨가 추워질수록 속을 따뜻하게 채워주는 수프가 맛있어진다. 재료를 아낌없이 넣고 저어가며 뭉근하게 끓여 낸 수프는 작은 한 그릇만으로도 영양과 따뜻함이 꽉 차있는 요리다. 푹 익은 재료들은 죽처럼 소화가 빠르고 위장에 부담이 가지 않아 아침 일찍 먹어도 전혀 부담이 되지 않는다. 이에 우리나라의 국밥처럼 세계인에게 가장 기본적인 가정식으로도 많이 등장한다.

 

서늘한 이 계절, 만든 이의 사랑이 가득 담긴 수프를 즐겨보자. 이번 주는 영혼의 따뜻한 안식처가 될 수프 맛집을 소개한다.

 

서울 수프 맛집으로는 금호 오부이용, 압구정 선셋스위밍샌드위치, 녹사평 더베이커스테이블, 안국 런던베이글뮤지엄, 성수 앤드밀, 잠실 진저베어, 삼각지 카데뜨, 마포 수퍼, 대흥 파사주, 해방촌 오파토, 마곡 더숲, 서촌 고트델리, 잠실 몽가, 삼각지 테디뵈르하우스, 가로수길 핀치브런치바, 압구정 부베트, 압구정 PEACH피치, 용산 Approach, 이태원 PLANT, 이태원 선데이아보, 경리단길 보마켓 경리단점, 한남동 라페름, 이태원 오아시스 한남점, 이태원 앤더슨씨, 이태원 써머레인, 서울숲 치즈포레스트, 망원 구황작물, 잠실 킴스델리마켓, 성수 퀸테트, 삼각지 도토리, 강남역 라브리크 서울, 가로수길 프론트서울, 방배 모먼트 모던 이터리, 용산 카페드누시, 성북동 살살솔트앤샐러드, 성수 체다앤올리, 압구정 플디 도산점, 해방촌 와일드덕칸틴, 잠실 빌즈 잠실, 익선동 익선잡방, 청담동 슬로우치즈, 청담동 오아시스, 합정 어반플랜트, 홍대 버터밀크, 여의도 세상의모든아침, 성신여대 미뇽 브런치, 논현 모스가든, 종로 독립밀방 등이 유명하다.

 

 

1. 작은 프랑스에서 맛보는 달콤한 양파 수프, 금호 ‘오부이용’

매장정보 바로가기▶

 

y__ong.chu__님 인스타그램

 

y__ong.chu__님 인스타그램

 

 


기본에 충실한 정통 프렌치 요리를 선보이는 이성대 셰프의 공간. 화이트와 우드를 중심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민 실내는 따뜻한 감성이 몽글몽글 차오른다. 이곳에서 선보이는 ‘양파 수프’는 카라멜라이징한 양파와 에멘탈치즈가 만나 달큼하면서도 고소한 풍미가 있는데, 여기에 애플 사이다로 기분 좋은 산미를 더했다. 얇은 통바게트를 찍어 먹으면 무한대로 먹고 싶어지는 맛. 퍼프 페이스트리 안에 당근 크림소스와 토종닭을 채워 익힌 ‘블랑케트’도 인기다. 촉촉한 육즙을 머금은 닭고기와 결을 따라 바삭하게 찢어지는 페이스트리의 환상적인 조합이 매력적이다. 프렌치답게 한껏 힘이 들어간 디저트도 꼭 챙기는 것을 추천한다. 전채와 메인, 디저트를 조합해 세트메뉴로 즐길 수도 있다.

 

▲위치: 서울 성동구 독서당로51길 29-1
▲영업시간: 화-목 17:30-22:00, 금-토 11:00-22:00(B·T 15:00-17:30), 매주 일·월 휴무
▲가격: 양파스프 1만3000원, 블랑케트 2만8000원, 생또노레 9000원
▲후기(식신 치킨먹고싶닭): 프랑스 스타일로 만든 뇨끼답게 쫀득함보다 포숑포숑하게 씹히는 식감이 마음에 들었다. 양파 수프 시켰을 때 나오는 빵이 조금 남아서 뇨끼 치즈 소스 찍어 먹었는데 이 조합도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람! ㅋㅋ 아스파라거스도 딱 맛있게 익어 뇨키랑 같이 먹다 보면 어느새 한 그릇 순삭!

 

 

2. 햇살 가득한 공간에서 즐기는 따뜻한 수프와 샌드위치, 압구정 ‘선셋스위밍 샌드위치’

매장정보 바로가기▶

 

yun.haa님 인스타그램

 

yun.haa님 인스타그램

 

 

따스한 햇살이 여유로운 순간을 선사하는 브런치 전문점. 석양이 물들어가는 해변가에서 수영 후에 먹는 샌드위치를 모티브로 아담한 공간을 따스함으로 가득 채웠다. 매장에서 직접 손질한 재료들로 만드는 샌드위치와 파니니를 향미가 좋은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다. 감칠맛이 일품인 칠리소스에 버무린 닭가슴살과 아보카도가 만나 든든한 한 끼를 선사하는 ‘칠리치킨아보카도’와 사과와 브리치즈의 조합이 좋은 ‘햄브리애플 샌드위치’가 인기가 좋다. 그리고 샌드위치와 궁합이 좋은 스프도 두 종류 준비하는데, 부드럽고 달큰한 맛의 ‘초당 옥수수 스프’가 인기. 부드러운 크림폼을 함께 섞은 뒤 샌드위치 빵 끝을 살짝 찍어 먹으면 된다. 따뜻한 스프와 샌드위치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곳.

 

▲위치: 서울 강남구 언주로170길 23
▲영업시간: 월-토 09:00-20:00, 일 09:00 - 19:00
▲가격: 초당옥수수스프 7800원, 토마토크림스프 7800원, 칠리치킨아보 샌드위치 1만3000원
▲후기(식신 오늘도먹는다얌얌): 옥수수스프랑 샌드위치 폼 미쳤다..(!) 스프 꼭 시키세요 두번시키세요. 아주 찐하고 달큰하면서도 옥수수 낱알이 톡톡 터지는 맛이 정말 좋아요.

 

 

3. 이태원에서 만나는 독일의 맛, 녹사평 ‘더베이커스테이블’

매장정보 바로가기▶

 

식신 530761님의 리뷰

 

식신 530761님의 리뷰

 

 

이태원 녹사평역에서 조금 떨어진 언덕 길가에 위치한 작은 브런치 전문점. 자리를 잡은 지 꽤 오래된 아담한 가게는 늘 손님들로 복작인다. 독일인 셰프가 3대째 내려오는 레시피를 활용해 현지의 맛을 재현한 독일식 요리와 샌드위치, 브레첼, 베이커리 등을 만든다. 모든 손님들이 빼놓지 않고 주문하는 인기 메뉴는 바로 ‘오늘의 수프’ 브로콜리, 버섯, 감자, 단호박, 토마토의 다섯가지 수프는 재료의 맛이 진하게 나면서도 농도가 살짝 묽어 빵을 찍어 먹기에 알맞다. 담백한 맛의 브레첼을 곁들이는 것을 추천한다. 얇은 튀김옷을 입은 독일식 돈까스인 ‘슈니첼’도 인기가 많다. 

 

▲위치: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 244-1 
▲영업시간: 매일 08:00-21:00
▲가격: 오늘의수프 7500원, 즈고이너 슈니첼 2만1500원, 브레첼 2,800원
▲후기(식신 찌니뱃살): 들어서면 4명 정도의 외국인 직원들이 반겨줘 외국에 놀러 온 듯한 기분이 들어 좋다:) 이곳에 오면 두 가지의 수프는 꼭 먹어봐도 좋을 듯!! 엄청나게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추운 몸을 녹여 주기엔 충분 ㅎㅎ 빵들도 저렴하고 맛있다.

 

 

4. 수프를 사랑한다면 꼭 들러야 할, 마포 ‘수퍼’

매장정보 바로가기▶

 

lotus__227님 인스타그램

 

식신컨텐츠팀

 

 

매일 다양하고 맛있는 수프를 준비하는 따뜻한 감성의 수프 전문점. 6가지 종류의 수프와 든든한 맛의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다. 스프에 곁들일 수 있는 빵과 면, 밥을 추가할 수 있어 리조또나 파스타처럼 수프를 즐길 수 있는 것도 수퍼만의 장점. 이곳의 ‘초리조 라자냐 스프’는 매콤한 초리조를 베이스로 한 진한 풍미의 수프로 빵과 찰떡궁합의 호흡을 자랑하므로 빵을 꼭 추가할 것을 추천한다. 베이컨과 조개 맛이 진하게 풍기는 ‘클램차우더’는 언제나 인기가 좋은 메뉴다. 빵이나 면, 밥을 추가수프 맛집으로 유명한만큼 어디에서든 따뜻한 수프를 먹을 수 있도록 전용 텀블러를 판매한다. 

 

▲위치: 서울 마포구 삼개로 20 
▲영업시간: 매일 10:00-21:00, 매주 월요일 휴무
▲가격: 뉴잉글랜드 클램차우더 7500원, 초리조 라자냐 수프 8500원, 송이송이 트러플 비스크 8000원
▲후기(식신 화장하는금자씨): 따뜻한 수프 한 그릇 먹을 수 있는 곳. 간단한 샌드위치 메뉴도 있어서 은근히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요.

 

 

5. 매일 바뀌는 따끈한 수프와 소금빵, 해방촌 ‘오파토’

매장정보 바로가기▶

 

004.7님 인스타그램

 

moodyeating님 인스타그램

 

 

이른 아침부터 하루를 시작하는 이들에게 정성이 가득 담긴 식사를 제공해 주는 브런치 레스토랑. 오전 8시부터 영업을 시작하기에 주말 아침이나 출근길에 들리기에도 적합하다. 해방촌의 주택들이 한눈에 보이는 정갈하고 앤틱한 분위기 속에서 수프를 곁들인 따뜻한 식사를 즐겨보자. 이곳의 수프는 토마토, 옥수수, 칠리, 단호박, 버섯 등 다양한 종류를 메인으로 해 매일 종류가 변경된다. 종류에 따라 가격도 소폭 변화가 있는 편. 따끈한 수프는 양이 꽤 넉넉해 그대로 즐기거나 빵을 푹 젹서 먹어도 좋다. 오파토는 소금빵 맛집으로도 유명한데, 겉은 바삭 속은 쫄깃한느낌의 식감에 버터의 진한 풍미가 가득한 맛있는 빵을 제공한다. 작은 사이즈의 수프와 샌드위치, 음료를 세트로 제공하는 ‘얼리버드 모닝 세트’는 오전 8시부터 10시 단 두시간만 맛볼 수 있는 메뉴로 아침을 든든하게 열기 좋다.

 

▲위치: 서울 용산구 신흥로12길 1
▲영업시간: 매일 08:00-16:30, 매주 화요일 휴무
▲가격: 얼리버드모닝세트 1만5000원, 오파토 토스트 1만6000원, 소금빵 3000원
▲후기(식신 #먹방): 원목 테이블과 찻장, 체크 타일 바닥, 짙은 녹색의 꽃무늬 패턴 벽지가 유럽의 가정집 같은 분위기를 줘서 자주 찾게 됨. 소금빵은 평일에만 살 수 있대서 평일에 잠깐 시간 내서 다녀옴. 10시부터 나오는데 빨리 품절돼서 서둘러서 가야됨 ㅠㅠ 노릇하게 구워진 빵 위로 굵은 소금이 톡톡 뿌려져 있어서 너무 귀여움. 버터 향과 짭조름하게 씹히는 소금의 조화가 최고! 너무 맛있어서 먹고 포장도 해옴

  • 더베이커스테이블

    서울-강북-이태원-경리단길, 베이커리/제과점 > 세계음식
    출처 : dina_n_life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hyunj.e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이태원 녹사평역에서 조금 떨어진 언덕 길가에 위치한 작은 브런치 전문점입니다. 자리를 잡은 지 꽤 오래된 아담한 가게는 늘 손님들로 복작입니다. 독일인 셰프가 3대째 내려오는 레시피를 활용해 현지의 맛을 재현한 독일식 요리와 샌드위치, 브레첼, 베이커리 등을 만드는 곳입니다. 모든 손님들이 빼놓지 않고 주문하는 인기 메뉴는 바로 ‘오늘의 수프’ 브로콜리, 버섯, 감자, 단호박, 토마토의 다섯가지 수프는 재료의 맛이 진하게 나면서도 농도가 살짝 묽어 빵을 찍어 먹기에 알맞습니다. 얇은 튀김옷을 입은 독일식 돈까스인 ‘슈니첼’도 인기가 많습니다.

    메뉴 정보

    daily soup, chicken provolone panini, the farmer, the German, homestyle, maffioso, muesli man, bratwurst, tomato-mango salad, crispy chicken salad, house salad, schnitzel, zigeuner schnitzel, jager schnitzel, multi grain, muesli bread, burebrot, french toast, yoga bread, volkorn, pita, rye rolls, ciabatta, sour rye, olive bread, foccacia, germanbutter cake, apricot crumble, cinnamon roll, croissant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오부이용

    서울-강북-약수/옥수/금호, 프렌치 > 세계음식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y__ong.chu__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y__ong.chu__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y__ong.chu__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y__ong.chu__님의 인스타그램
    기본에 충실한 정통 프렌치 요리를 선보이는 이성대 셰프의 공간으로 화이트와 우드를 중심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민 실내는 따뜻한 감성이 몽글몽글 차오로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선보이는 ‘양파 수프’는 카라멜라이징한 양파와 에멘탈치즈가 만나 달큼하면서도 고소한 풍미가 있는데, 여기에 애플 사이다로 기분 좋은 산미를 더했습니다. 얇은 통바게트를 찍어 먹으면 무한대로 먹고 싶어지는 맛입니다. 퍼프 페이스트리 안에 당근 크림소스와 토종닭을 채워 익힌 ‘블랑케트’도 인기 메뉴입니다. 촉촉한 육즙을 머금은 닭고기와 결을 따라 바삭하게 찢어지는 페이스트리의 환상적인 조합이 매력적입니다. 프렌치답게 한껏 힘이 들어간 디저트도 챙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채와 메인, 디저트를 조합해 세트메뉴로 즐길 수도 있습니다.

    메뉴 정보

    돼지뼈등심스테이크, 양파 스프, 생또노레, 저녁 코스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선셋스위밍 샌드위치

    서울-강남-압구정-도산공원/로데오, 샌드위치 > 세계음식
    출처 : 선셋스위밍 샌드위치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yun.haa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yun.haa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yun.haa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yun.haa님의 인스타그램
    따스한 햇살이 여유로운 순간을 선사하는 브런치 전문점입니다. 석양이 물들어가는 해변가에서 수영 후에 먹는 샌드위치를 모티브로 아담한 공간을 따스함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매장에서 직접 손질한 재료들로 만드는 샌드위치와 파니니를 향미가 좋은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감칠맛이 일품인 칠리소스에 버무린 닭가슴살과 아보카도가 만나 든든한 한 끼를 선사하는 ‘칠리치킨아보카도’와 사과와 브리치즈의 조합이 좋은 ‘햄브리애플 샌드위치’가 인기가 좋습니다. 그리고 샌드위치와 궁합이 좋은 스프도 두 종류 준비하는데, 부드럽고 달큰한 맛의 ‘초당 옥수수 스프’가 인기. 부드러운 크림폼을 함께 섞은 뒤 샌드위치 빵 끝을 살짝 찍어 먹으면 됩니다. 따뜻한 스프와 샌드위치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메뉴 정보

    칠리치킨아보 샌드위치, 초당옥수수스프, 바질쉬림프 파니니, 그릴드머쉬룸 파니니 w/ 트러플핫소스, 후무스 그릭샐러드 w/피타브레드, 카야에그베이컨 샌드위치, 무화과치킨 샌드위치, 잠봉피스타치오 샌드위치, 햄브리애플 샌드위치, 아메리카노, 라떼, 카푸치노, 바닐라 라떼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수퍼

    서울-강북-마포/공덕, 샌드위치 > 세계음식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0hhyejin님 인스타그램
    출처 : yxxrose님 인스타그램
    출처 : lotus__227님 인스타그램
    출처 : nnium_님 인스타그램
    매일 다양하고 맛있는 수프를 준비하는 따뜻한 감성의 수프 전문점입니다. 6가지 종류의 수프와 든든한 맛의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습니다. 스프에 곁들일 수 있는 빵과 면, 밥을 추가할 수 있어 리조또나 파스타처럼 수프를 즐길 수 있는 것도 수퍼만의 장점입니다. 이곳의 ‘초리조 라자냐 스프’는 매콤한 초리조를 베이스로 한 진한 풍미의 수프로 빵과 찰떡궁합의 호흡을 자랑하므로 빵을 꼭 추가할 것을 추천합니다. 베이컨과 조개 맛이 진하게 풍기는 ‘클램차우더’는 언제나 인기가 좋은 메뉴입니다. 빵이나 면, 밥을 추가수프 맛집으로 유명한만큼 어디에서든 따뜻한 수프를 먹을 수 있도록 전용 텀블러를 판매합니다.

    메뉴 정보

    초리조 라자냐 수프, 뉴잉글랜드 클램차우더, 칙피 코코넛 커리 *비건 (시즌메뉴), 닭고기 야채 수프, 토마토 바질 크림, 송이송이 트러플 비스크, 칠리 콘 카르네, 베이컨 가지 샌드위치, 클래식 프로슈토 샌드위치, 그릴드 베지 & 리코타 샌드위치, 프레시 이탈리안 샌드위치, 블루베리 요거트 그라놀라, 무화과 판나코타 (우유푸딩)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오파토

    서울-강북-이태원-해방촌, 베이커리/제과점 > 세계음식
    출처 : moodyeating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moodyeating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moodyeating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jw_lee1122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it_chae님의 인스타그램
    이른 아침부터 하루를 시작하는 이들에게 정성이 가득 담긴 식사를 제공해 주는 브런치 레스토랑입니다. 오전 8시부터 영업을 시작하기에 주말 아침이나 출근길에 들리기에도 적합합니다. 해방촌의 주택들이 한눈에 보이는 정갈하고 앤틱한 분위기 속에서 수프를 곁들이기 좋습니다. 이곳의 수프는 토마토, 옥수수, 칠리, 단호박, 버섯 등 다양한 종류를 메인으로 해 매일 종류가 변경됩니다. 종류에 따라 가격도 소폭 변화가 있는 편입니다. 따끈한 수프는 양이 꽤 넉넉해 그대로 즐기거나 빵을 푹 젹서 먹어도 좋습니다. 오파토는 소금빵 맛집으로도 유명한데, 겉은 바삭 속은 쫄깃한 느낌의 식감에 버터의 진한 풍미가 가득한 맛있는 빵을 제공합니다.

    메뉴 정보

    소금빵, 오파토토스트, 데일리수프 (매일 바뀜), 에그인 헬, 오파토 후무스 샐러드, 머쉬룸 바게트 샌드위치, 파스트라미 & 치즈 사워도우 샌드위치, 클럽 바게트 샌드위치, 프렌치 토스트 (브리오슈), 오픈 치즈 샌드위치, 츄잉 (소금빵 러스크), 까눌레, 삭빵, 바게트, 사워도우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