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흩날리는 꽃잎속에서~
벚꽃 명소 카페 BEST5

2091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모든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봄이 오고 있다. 봄이 기다려지는 이유는 단연 벚꽃. 가지마다 벚꽃잎이 빼곡하게 피어 세상을 핑크빛으로 물들이는 벚나무는 오가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벚나무들이 모여 벚꽃길을 만드는 명소들은 봄 시즌이면 관람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기도 한다.


유명한 주로 군락지로는 진해 군항제가 열리는 진해 여좌천과 경화역 철길, 하동 쌍계사 십리벚꽃길, 청주 무심천변, 전주 군산간 번영로, 경주 보문단지, 김천 연화지, 남해 왕지 벚꽃길, 춘천 부귀리 벚꽃길, 서울 여의도, 서울 석촌호수 등을 꼽을 수 있으며, 규모는 작지만 붐비지 않는 숨은 봄꽃구경 장소들도 SNS와 지역 카페 등을 통해 공유되기도 한다.


느긋하게 앉아 벚꽃 구경과 향긋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벚꽃명소카페도 인기다. 이번 주는 꽃구경과 데이트를 함께할 수 있는 벚꽃명소 카페를 소개한다.


서울경기 벚꽃명소 카페로는 합정 카페미뇽, 송정동 송정커피, 대흥동 디어모먼트, 연남동 벚꽃집, 합정동 그레이랩, 봉천동 온고지신, 서촌 어퍼스트로피, 한남동 콘하스, 상수 실루엣커피, 공덕 사심가득, 양재천 브라이언스카페, 성내동 피에로커피, 양평동 시즌커피앤베이크, 여의도 더현대서울 카멜커피, 광장동 카페드노보, 대흥동 클로드커피, 대흥동 파크사이드, 샤로수길 크래프티, 대흥 루아르커피바, 홍대 루나틱커피, 망원 목화씨라운지, 동교동 서울페이스트리, 송파 서울리즘, 역삼 커피스미스 본점, 아차산 안다즈커피, 남영역 굿뉴스 카페앤모어, 동대입구 펄시커피, 송파 쁘띠따쁘띠, 인천 위크앤드라운지, 가평 카페목련, 양평 봄파머스가든, 파주 롤키 등이 유명하다.


전국 벚꽃명소 카페로는 울산 이너트리, 대구 아눅앞산, 부산 카페 이띠, 부산 카페이띠, 달맞이길 다나휴스, 동래 아더와이즈커피바, 영도 카페385, 부산 카페순덕, 해운대 더소가, 기장 부라운피크닉, 김해 해이담커피, 대구 어노잉, 대구 엘아이티, 대구 아킨니, 대구 헤드스페이스커피, 대전 퍼시먼, 대전 카페태리, 대전 샤를몽탁, 대전 뮤트, 천안 마리스커피, 천안 광덕산 숲너울, 천안 풍세커피, 아산 샌드비, 청주 에브리선데이, 청주 카페 프롬썬, 청주 풀문, 청주 나인원, 경주 카페야드, 경주 허브캐슬, 경주 슬랩트, 경주 카페어제, 진해 어씨빅센터커피, 진해 오오유, 당진 카페레브, 춘천 라뜰리에김가, 춘천 달빛정원, 제주 OOD, 제주 카페브리프, 제주 하빌리스카페, 제주 서귀피안, 제주 멜로우베이킹, 제주 한남307등이 유명하다.




1. 계절감이 느껴지는 뚝방길 뷰, 송정동 ‘송정커피’


simplace_님의 인스타그램


gimisri님 인스타그램


송정동 뚝방길 앞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 조용한 주택가 골목을 지나 카페에 들어서면 2층 주택을 개조한 실내가 생각보다 넓어 탁 트인 느낌을 준다. 창밖이 환히 보이는 큰 창 앞에 앉으면 계절감이 그대로 느껴지는 창 밖의 뚝방길 뷰가 소담하게 펼쳐진다. 매년 봄이면 뚝방길을 따라 늘어선 벚꽃나무들이 만개해 로맨틱한 분위기가 배가된다. 산미가 적고 고소한 풍미가 강한 커피맛은 이곳에서 판매하는 조각 케이크나 크로플, 스콘과 어울림이 좋다.


▲위치: 서울 성동구 송정길 82-3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가격: 아인슈페너 5800원, 송정 크림라떼 6000원, 오리지널 크로플 5000원

▲후기(식신 엽떡매냐): 밖에서는 몰랐는데 들어와보니까 규모가 은근 크더라구요. 뷰맛집이라 낮에만 예쁠 것 같았는데, 마당 조명이 예뻐서 저녁때 방문해도 좋을 것 같아요.




2.대형 카페에서 여유롭게 즐기는 쉼의 시간, 울산 ‘이너리트’


healynae님의 인스타그램


healynae님의 인스타그램


울산 언양에 위치한 400여평 규모의 대형 카페. 작천정 벚꽃길 입구에 있어 벚꽃뷰를 감상하며 쉼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찾는 손님이 많지만 규모가 큰 덕분에 크게 붐비는 느낌이 들지 않는 것도 장점. 키친에서는 매일 베이커리, 샐러드, 브런치 플레이트, 샌드위치, 디저트 등 다양한 메뉴를 준비하고 있어 선택의 폭도 넓다. 시그니처 음료인 초코나무숲은 초코 음료 위에 말차크림을 올려낸 논커피 음료로 쫀쫀하게 잘 친 크림이 음료와 부드럽게 섞인다. 풍부한 구성으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브런치 플레이트들도 인기가 많다.


▲위치: 울산 울주군 삼남읍 수남벚꽃길 9

▲영업시간: 매일 08:30 - 21:00

▲가격: 아메리카노 5000원, 초코나무숲 7000원, 바질 소시지 브런치 플레이트 1만8900원

▲후기(식신 오빠는바보야): 브런치 카페로 유명해서 찾아갔어요. 작천정 벚꽃길 바로 옆에 있는곳이에요. 브런치랑 베이커리 음료 다 만족했습니당. 벚꽃필때 또 오려고 저장해놨어요~




3.빈티지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대구 ‘아눅 앞산’


o_jiwon_o님의 인스타그램


yeon201님의 인스타그램


40여 년 된 건축물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해 빈티지한 감성이 가득한 카페 아눅앞산. 총 4층 규모의 실내 중에서도 맨 위 루프탑에서는 벚꽃나무를 정면으로 바라볼 수 있는 자리가 있어 인기가 높다. 커피와 베이커리, 브런치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데 크루아상 샌드위치와 약한 산미를 가진 화사한 맛의 브루잉 커피를 곁들이면 봄맞이 브런치로 제격이다. 카페라떼 위에 꾸덕한 크림을 올린 ‘크림 코르타도’도 시그니처 메뉴로 인기가 높다. 브런치는 오후 5시까지만 주문이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다.


▲위치: 대구 남구 앞산순환로 459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가격: BELT 크루아상 샌드위치 1만2000원, 크림코르타도 7000원, 콜롬비아 빌로리아 트로피칼 7000원

▲후기(식신 소환마법사): 뷰가 너무 좋은 곳이에요. 빵도 커피도 맛있어요. 셀프 포장대가 있어서 남은거 싸가기에도 좋아요♡♡




4.흐드러지게 핀 벚꽃 아래서 인생 사진을, 부산 ‘카페이띠’


hs_lee0613 님이 인스타그램


lee_do_hyeon84 님의 인스타그램


부산 동서대 입구에 위치한 카페. ‘벚꽃 포토존’으로 유명세를 얻어 매년 벚꽃 시즌이면 추억을 남기려는 손님들로 발 디딜틈 없다. 흐드러지게 핀 벚꽃이 한눈에 보이는 3층 루프탑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 벚꽃과 어울리는 포토존을 곳곳에 설치해 방문객들이 벚꽃과 함께 인증샷을 찍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인증샷을 남겼다면 1층이나 2층 실내 좌석에서 천천히 음료를 즐기면 된다.


▲위치: 부산 사상구 주례로 46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가격: 자바칩 5500원, 그린티 5300원, 스무디 5000원

▲후기(식신 #혼자밥): 요즘 카페들 가격 장난 아닌데 여긴 포토존으로 유명하면서도 가격이 대혜자임~ 초록초록뷰일때도 예쁘고 벚꽃피면 완전 대박.. 대신 시즌에는 포토존 웨이팅만 한시간 넘음;;




5.벚꽃과 함께 구경하기 좋은 앙증맞은 타르트, 합정 ‘카페미뇽’


hahaho.hong 님의 인스타그램


sol.__.lee 님의 인스타그램


sol.__.lee 님의 인스타그램


귀엽고 앙증맞은 사이즈의 파이 위에 색색의 과일과 크림으로 장식한 타르트가 있는 곳. 마치 장난감 진열대처럼 늘어서있는 타르트 군단의 위용이 오가는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곳의 타르트는 사이즈가 작아 여러가지 종류를 골라 주문하는 재미가 있으면서도, 과하게 달지 않아 부담이 없다. 카페 미뇽은 봄 시즌이면 벚꽃을 구경하기 좋은, 이른바 ‘벚꽃맛집’으로도 유명하다. 루프탑 자리에 앉으면 벚나무 가지를 손으로 잡을 수 있을 정도로 가깝게 관람이 가능하다.


▲위치: 서울 마포구 양화로6길 35

▲영업시간: 일~목 09:30 - 23:00, 금~토 09:30 - 24:00

▲가격: 메리골드 4400원, 에그타르트 2900원, 초코라떼 5500원

▲후기(식신 불장난9119): 우왕~ 넘 귀여워요~ 타르트도 대박인데 커피맛도 좋아요. 타르트 쉘 식감도 좋고 크림도 아주 부드러워요~ 많이 달지 않아서 더 좋습니당!





* 본 포스트의 저작권은 식신에 있으며, 포스트 사용 시 원문 링크 및 출처를 게재해야 합니다.

* 본 포스트는 비영리 목적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변경 또는 다른 창작물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 카페미뇽 합정점

    서울-강북-합정, 카페/커피숍 > 세계음식
    출처 : 키쉬미뇽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귀엽고 앙증맞은 사이즈의 파이 위에 색색의 과일과 크림으로 장식한 타르트가 있는 곳입니다. 마치 장난감 진열대처럼 늘어서있는 타르트 군단의 위용이 오가는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이곳의 타르트는 사이즈가 작아 여러가지 종류를 골라 주문하는 재미가 있으면서도, 과하게 달지 않아 부담이 없습니다. 카페 미뇽은 봄 시즌이면 벚꽃을 구경하기 좋은, 이른바 ‘벚꽃맛집’으로도 유명합니다. 루프탑 자리에 앉으면 벚나무 가지를 손으로 잡을 수 있을 정도로 가깝게 관람이 가능합니다.

    메뉴 정보

    [패스오더전용] 100원 아메리카노, 에그타르트, 치즈타르트, 스트로베리, 몽블랑, 메리골드, 자몽 판나코타, 딸기네오, 바나나 알라스카, 샤인머스캣, 얼그레이, 바스마티 피스타치오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송정커피

    서울-강북-세종대/군자/중곡, 카페/커피숍 > 세계음식
    출처 : 송정커피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송정커피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송정커피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송정동 뚝방길 앞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입니다. 조용한 주택가 골목을 지나 카페에 들어서면 2층 주택을 개조한 실내가 생각보다 넓어 탁 트인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창밖이 환히 보이는 큰 창 앞에 앉으면 계절감이 그대로 느껴지는 창 밖의 뚝방길 뷰가 소담하게 펼쳐집니다. 매년 봄이면 뚝방길을 따라 늘어선 벚꽃나무들이 만개해 로맨틱한 분위기가 배가됩니다. 산미가 적고 고소한 풍미가 강한 커피맛은 이곳에서 판매하는 조각 케이크나 크로플, 스콘과 어울림이 좋습니다.

    메뉴 정보

    청귤에이드, 송정크림라떼, 바닐라라떼, 아메리카노, 라떼, 플렛화이트, 캬라멜마끼아또, 카푸치노, 밀크티, 말차라떼, 핫초코, 아이스초코, 수제청에이드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이너리트

    울산-울주군, 카페/커피숍 > 세계음식
    출처 : 이너리트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이너리트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이너리트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울산 언양에 위치한 400여평 규모의 대형 카페입니다. 작천정 벚꽃길 입구에 있어 벚꽃뷰를 감상하며 쉼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찾는 손님이 많지만 규모가 큰 덕분에 크게 붐비는 느낌이 들지 않는 것도 장점입니다. 키친에서는 매일 베이커리, 샐러드, 브런치 플레이트, 샌드위치, 디저트 등 다양한 메뉴를 준비하고 있어 선택의 폭도 넓습니다. 시그니처 음료인 초코나무숲은 초코 음료 위에 말차크림을 올려낸 논커피 음료로 쫀쫀하게 잘 친 크림이 음료와 부드럽게 섞입니다. 풍부한 구성으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브런치 플레이트들도 인기가 많습니다.

    메뉴 정보

    아메리카노, 바닐라빈라떼, 카페라떼, 블라썸슈페너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카페이띠

    부산-사상구/덕포, 카페/커피숍 > 세계음식
    출처 : 카페이띠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부산 동서대 입구에 위치한 카페. ‘벚꽃 포토존’으로 유명세를 얻어 매년 벚꽃 시즌이면 추억을 남기려는 손님들로 발 디딜틈 없습니다. 흐드러지게 핀 벚꽃이 한눈에 보이는 3층 루프탑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 벚꽃과 어울리는 포토존을 곳곳에 설치해 방문객들이 벚꽃과 함께 인증샷을 찍을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인증샷을 남겼다면 1층이나 2층 실내 좌석에서 천천히 음료를 즐기면 됩니다.

    메뉴 정보

    자바칩, 그린티, 플레인/딸기/블루베리 스무디, 딸기/토마토/망고 쥬스, 케모마일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아눅앞산

    대구-남구/봉덕/대명, 카페/커피숍 > 세계음식
    출처 : 아눅앞산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아눅앞산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아눅앞산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40여 년 된 건축물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해 빈티지한 감성이 가득한 카페입니다. 총 4층 규모의 실내 중에서도 맨 위 루프탑에서는 벚꽃나무를 정면으로 바라볼 수 있는 자리가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커피와 베이커리, 브런치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데 크루아상 샌드위치와 약한 산미를 가진 화사한 맛의 브루잉 커피를 곁들이면 봄맞이 브런치로 제격입니다. 카페라떼 위에 꾸덕한 크림을 올린 ‘크림 코르타도’도 시그니처 메뉴로 인기가 높습니다. 브런치는 오후 5시까지만 주문이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습니다.

    메뉴 정보

    프렌치토스트, 새우아보카도샐러드, 애플루꼴라샌드위치, 트러플에그머쉬룸샌드위치, 부라타치즈샐러드, 토마토 비프 스튜, 그릭요거트볼, 치아바타샌드위치, 양송이수프,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카페라떼, 바닐라라떼, 아눅샤케라또, 크림코르타도, 아포가토, 자몽에이드, 패션후르츠에이드, 복숭아에이드, 상하목장아이스크림, 밀크티 보틀, 바나나주스, 미숫가루, 얼그레이, 루이보스바닐라, 세레니티, 크림슨펀치, BELT샌드위치, 양송이스프, 크로와상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1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