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꼬치상회

1차 2차 3차가 다 가능한 꼬치상회는 직접 숯불에 정성스럽게 구워주시는 닭꼬치부터 마른안주, 튀김, 탕 등 다양한 안주를 먹을 수 있는 술집이며, 동네 주민들에게는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안주 맛집인데요. 사장님과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닭꼬치나 다른 안주들이 맛있어서 항상 2차로 찾는 곳인데, 올해만 최소 10번은 방문한 거 같습니다.

최근에는 무한도전에서도 자주 봐서 익숙한 샘 해밍턴님이 바로 뒤에서 술 한잔하고 계셔서 사진도 같이 찍었네요 ㅋㅋ 너무 친절하게 웃으면서 찍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닭꼬치와 노가리, 아귀포 등 마른 안주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위치 : 서울 구로구 경인로47다길 4
▲영업시간 : 17:00~24:30 (정확한 정보 확인 필요)
▲가격 : 닭꼬치(1개 3,000원 2개 이상 가능), 쥐포, 아귀포(7,000원)
2. 삼성호프

어른들만 찾는 진짜 술집 삼성호프는 정겨운 분위기에 가성비 좋은 안주들 그리고 기분 좋아지는 기본 안주들까지 진짜 맛집은 어른들이 모여있다는 것.. 삼성호프는 이 근처에서 장사를 하시는 진민네 포차 사장님의 추천으로 방문을 했는데요. 정말 오래된 곳으로 고척동 주민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술집입니다.

전 좌석 소파로 되어있으며, 기본 안주로 잔치국수, 멸치, 황도, 팝콘이 무제한인데요. 주문한 치킨골뱅이의 구성은 딱 보기에도 바삭바삭 잘 튀겨진 치킨과
새빨간 양념에 잘 무쳐진 골뱅이를 아주 큰 접시에 담아서 주십니다. 치킨은 약간 카레 향이 느껴지면서 어렸을 때 아버지 따라서 갔던 동네 호프집 치킨맛이 나더라고요.

골뱅이 소면은 비주얼만큼이나 양념 맛도 매콤하면서 새콤달콤 아주 맛있었습니다. 골뱅이 자체도 꽤 많이 넣어주셨고, 진미채가 들어가 있어서 식감을 잘 살려주더라고요. 일명 아제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방문해보세요!
▲위치 : 서울 구로구 경인로47길 44
▲영업시간 : 매주 월요일 휴무 / 그 외 시간 전화 문의(보통 열려있어요.)
▲가격 : 치킨골뱅이(2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