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에 위치한 대표적인 먹자골목인 방이동 먹자골목. 맛집이 즐비한 방이동 먹자골목은 잠실역과 올림픽공원과도 가깝고 유동 인구가 많아 다양한 맛집들이 형성되어 있다. 또한 근처에 송파구청 및 잠실본동, 신천역, 방이동 등은 회사가 밀집되어 있는 곳이라 최근에는 술집 및 모임장소, 회식 장소를 찾는 사람들까지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소비증들이 있는 방이동 먹자골목에서 꼭 가야 하는 맛집 5곳을 소개한다.
1. 할머니 손맛 못지않은 내공, 할머니포장마차멸치국수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ries_ar님의 인스타그램
sleepy.song님의 인스타그램
전형적인 포장마차 메뉴들을 판매하지만 대표 메뉴는 꼬막과 잔치국수인 할머니포장마차멸치국수. 널찍한 가게 내부는 술 마신 사람들이 모이다보니 시끌벅적한 분위기이다. 특히 꼬막은 인기메뉴라 상시로 삶아서 빠른시간안에 나오는 것이 장점이다. 이 집의 꼬막은 삶은 꼬막을 양념에 찍어먹는 형식으로 통통한 꼬막 한점을 고추, 마늘과 함께 먹으면 소주 한잔 생각이 절로 난다. 거기에 시원한 멸치육수의 잔치국수는 다음날 아침에도 생각나게 하는 시원한 맛. 방이동에서 얼큰하게 한 잔 즐기고 싶다면 이 곳을 추천한다.
▲위치: 서울 송파구 오금로11길 59 올림픽파크존
▲영업시간: 17:00-04:00
▲메뉴: 꼬막 20,000원 / 잔치국수 6,000원
2. 가성비에 가심비까지 챙기는, 우직
merry_jin9님의 인스타그램
merry_jin9님의 인스타그램
merry_jin9님의 인스타그램
소고기 오마카세의 기본기는 충실히 지키면서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방이동 우직. 질 좋은 소고기를 가성비있게 즐길 수 있어서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가족들의 외식장소로도 많이 찾는 이 곳은 반찬 소스까지 메뉴 구성 하나하나에 신경쓴 것이 느껴진다. 육회 포함 소고기 4종과 새우, 가리비관자, 구이채소, 후식우동으로 구성된 우직카세 B코스와 소고기5종, 랍스터, 새우, 가리비 관자, 구이채소, 호르몬(특양or막창), 후식 우동으로 구성된 우직카세 A코스가 대표메뉴이고 당일 가장 좋은 부위로 준비된다고 하는 곳이니 중요한 약속장소로 특히 좋다.
▲위치: 서울 송파구 양재대로71길 19-10
▲영업시간: 17:00-22:00
▲메뉴: 우직코스 1인 66,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