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햇볕이 무색하게 봄바람은 살속을 파고든다더니 아직은 쌀쌀한 봄바람이 부는 요즘, 뜨끈한 국물로 내 속을 든든하게 해 줄 음식이 절로 생각난다. 수많은 음식이 떠오르지만 따끈하면서도 이리 먹으면 맛있고 저리 먹으면 든든한 만두는 어떨까! 얇은 피에 속이 꽉 찬 만두, 두툼한 피에 한 개만 먹어도 속이 든든한 만두는 물론이고 고기만두, 김치만두, 새우만두, 갈비 만두까지 다양한 속 재료의 만두에 찐만두, 구운 만두, 튀긴 만두, 만두전골 등 다양한 요리법까지! 팔색조 매력을 뽐내는 만두지만 가격까지 저렴해 더욱 맛있는 만두전골을 소개한다. 든든한 한 끼를 책임져줄 가성비 넘치는 만두전골집에 웨이팅에도 포기할 수 없는 만두전골 집까지! 따끈하게 내 속을 녹여줄 만두전골 맛집 5곳을 소개한다.
1. 푸짐함에 반한다, 하남 은고개 '만두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dragonsuny님의 인스타그램

dragonsuny님의 인스타그램
시원한 육수와 담백한 김치만두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만두전골 맛집 하남 은고개 '만두집'. 푸짐하게 들어간 고기와 버섯, 채소로 샤브샤브를 닮아있는 이 집의 만두전골은 큼직하고 든든한 만두가 단연 압권이다. 돼지 앞다리살과 당면, 각종 채소 등 13가지 재료가 들어가는 만두는 직접 빚어 손맛을 더한다. 기름기가 적은 돼지고기를 사용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 시원한 채소 육수는 담백한 만두와 만나 한층 더 개운한 맛을 낸다. 해물파전을 튀김처럼 바싹 튀겨 나오는 해물파튀도 특색 있는 메뉴로 만두전골과 더불어 반드시 맛봐야 할 필수메뉴다.
▲위치: 경기 하남시 하남대로 5
▲영업시간: 매일 10:00-21:00
▲가격: 만두전골 1인분 10,000원 해물파튀 13,000원
2. 유난히 배고픈 날엔 여기로, 역삼동 '만두랑'

ymsong77님의 인스타그램

ymsong77님의 인스타그램
만두전골과 공깃밥, 칼국수 사리까지 모두 8천 원에 먹을 수 있는 가성비 맛집 역삼동 '만두랑'. 조미료 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담백한 국물에 맵기를 조절할 수 있어 취향에 맞게 먹을 수 있다. 속이 꽉 찬 만두와 버섯, 미나리, 떡국떡이 푸짐하게 들어있는 만두전골은 맑으면서 적당히 매콤한 국물이 일품으로 먹으면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기분이다. 따끈한 육즙이 가득한 튀김만두 또한 별미로 저렴한 가격에 부담 없이 맛있는 만두를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위치: 서울 강남구 역삼로 19길 29
▲영업시간: 월~금 11:00-20: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매주 토,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만두전골 10,000원 만두국 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