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계속 먹고싶은
양꼬치 맛집 5

748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중국, 러시아, 몽골 및 유라시아의 여러 나라에서 사랑받는 음식인 양꼬치. 한국에서도 이제는 대중적인 음식으로 자리 잡은 양꼬치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음식이기도 하다. 양고기 특유의 향 때문에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있지만 양꼬치에 한번 빠진 사람은 그 향을 잊지 못해 양고기를 찾는단다. 살코기와 지방에서 나오는 고소한 기름이 소고기와 돼지고기와는 또 다른 풍미를 만들어 내는 양고기! '양꼬치엔 칭따오'라는 유행어가 있을 정도로 맥주와 잘 어울리는 양꼬치는 점점 더워지는 이 날씨에 시원한 맥주와 함께 곁들이기에도 안성맞춤. 화력 좋은 숯불에 구워 부드럽게 즐기는 양꼬치 맛집 5곳을 소개한다.

 

 

1. 함덕 해수욕장에서 인기 있는 양꼬치 맛집 제주 '첨밀밀양꼬치'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daily_sosohan님의 인스타그램

 

daily_sosohan님의 인스타그램

 

육즙을 잘 품은 양꼬치를 먹을 수 있는 제주 '첨밀밀양꼬치'. 제주도민이 추천하는 맛집으로 질 좋은 양고기를 먹을 수 있다. 양고기의 상태나 신선도까지 모두 훌륭한 식당으로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육즙이 가득 차 있는 양꼬치를 맛볼 수 있다. 이 식당은 양꼬치 뿐만이 아니라 각종 요리도 맛있는 집으로 정평이 나 있는데 가지 튀김을 포함한 마라탕, 옥수수 국수까지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요리들도 많아 식사로도, 안주로도 손색없는 맛집이다.

 

▲위치: 제주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544 
▲영업시간: 매일 14:00-새벽02:00 
▲가격: 양꼬치 15,000원 양왕갈비 22,000원

 

 

2. 우즈베키스탄 음식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을지로 '사마르칸트시티'

매장정보 바로가기▶

 

nicetoeattoday님 인스타그램

 

nicetoeattoday님 인스타그램

 

이국적인 분위기의 정통 우즈베키스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을지로 '사마르칸트시티'. 우즈베키스탄 스타일의 양꼬치인 샤슬릭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중국식 양꼬치와는 다른 커다란 양고기가 끼워진 양꼬치를 먹을 수 있다. 고기가 큰 만큼 양고기 육즙의 풍미를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고 부드러운 식감까지 양고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한국 사람이 힘들어하는 양냄새는 별로 나지 않고 간도 적당히 잘 되어있어 마치 스테이크 같은 느낌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양꼬치를 잘 못 먹는 사람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위치: 서울 중구 을지로42길 16 성산빌딩 2층 
▲영업시간: 매일 10:00-23:00 
▲가격: 샤슬릭 8,000원

 

 

3. 양고기 초보자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울산 '몽골양다리바베큐'

매장정보 바로가기▶

 

seungbucks님의 인스타그램

 

seungbucks님의 인스타그램

 

울산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로컬 찐 맛집 울산 '몽골양다리바베큐'.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양꼬치로 양고기 특유의 냄새가 전혀 없고 향신료인 쯔란을 싫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간장소스도 제공한다. 화력 좋은 숯불에 구워 먹는 양꼬치는 살짝 달달한 소스가 발려져 있어 아무 양념을 곁들이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기름과 살코기가 적절히 섞여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양꼬치는 맥주를 술술 부른다. 이 식당은 양갈비 맛집으로도 유명한데 미리 예약하고 가면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어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위치: 울산 남구 삼산도199번길 19 
▲영업시간: 매일 10:00-새벽03:00 
▲가격: 양꼬치 15,000원 양다리(중) 65,000원

 

 

4. 샤로수길 유명 양꼬치 맛집 서울대 입구 '성민양꼬치 본점'

매장정보 바로가기▶

 

lcho_ltbchoice님의 인스타그램

 

lcho_ltbchoice님의 인스타그램

 

양꼬치 가게가 많은 샤로수길에서도 맛집으로 인정받은 서울대 입구 '성민양꼬치 본점'. 질 좋은 양고기가 큼직큼직하게 끼워져있는 양꼬치는 두툼해서 육즙이 잘 느껴진다. 다양한 향신료 소스를 골라 먹을 수 있는 것도 이 집의 장점. 카레 가루에 찍어 먹는 양꼬치는 별미 중에 별미란다. 야들야들하고 쫀득쫀득한 식감에 숯불 향이 잘 입혀져 먹는 재미가 있다. 또한 새콤달콤한 소스가 입혀진 바삭한 꿔바로우도 맛집으로 양꼬치와 함께 먹으면 맛의 조화가 좋다.

 

▲위치: 서울 관악구 관악로16길 38 
▲영업시간: 매일 14:00-새벽01:00 
▲가격: 양꼬치 15,000원 꿔바로우 17,000원

 

 

5. 화교 부부가 운영하는 인천 만수동 '태화양꼬치'

매장정보 바로가기▶

 

giggly_jk님의 인스타그램

 

giggly_jk님의 인스타그램

 

동네 주민들은 다 안다는 찐 로컬 맛집 인천 만수동 '태화양꼬치'. 인심 넉넉한 화교 부부가 운영하는 맛집으로 양꼬치 등 메뉴를 주문하면 서비스로 요리도 자주 주신단다. 기본 찬으로 나오는 건두부볶음 또한 아주 별미로 꼬들꼬들한 건두부와 매콤한 양념이 잘 어울린다. 잡내 없는 양꼬치는 숯불 향이 가득 배어들어 양고기의 풍미를 잘 느낄 수 있다. 단골이 많은 집이기 때문에 재료의 순환이 빨라 모든 재료가 신선하다. 진짜 중국 사람들도 자주 찾는 맛집으로 제대로 된 중국음식을 맛볼 수 있는 맛집이다.

 

▲위치: 인천 남동구 백범로180번길 107 
▲영업시간: 문의 
▲가격: 고급양갈비 27,000원 양꼬치 13,000원

  • 성민양꼬치

    서울-강남-서울대/샤로수길/낙성대, 중식 > 세계음식
    출처 : 성민양꼬치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식신유저 김상윤님
    출처 : 식신 회원 '김상윤' 님의 리뷰 이미지
    출처 : 식신 회원 '127316' 님의 리뷰 이미지
    출처 : 식신 회원 '288707' 님의 리뷰 이미지
    대표 메뉴인 양꼬치는 어린 호주산 양고기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며 양 고기 특유의 누린내가 나지 않아 손님들의 발 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4가지 종류의 소스를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질리지 않고 계속 먹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쫀득한 맛이 일품인 꿔바로우도 인기 메뉴이며 단체석도 완비되어 있습니다.

    메뉴 정보

    양꼬치, 꿔바로우 탕수육, 가지볶음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