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

[빼빼로DAY 싱글특집]
1급수 헌팅 포차&라운지바

21326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요즘 들어 여기저기서 그 놈의 기싱꿍은 왜 그리도 많이 꾸는지. 귀신, 너 한가하냐?


열심히 잘 살고 있는 당당한 싱글들의 마음을 급속 냉각시키는 4대 이벤트가 있다. 발렌타인 데이, 화이트 데이, 빼뻬로 데이, 그리고 크리스마스. 시즈널 이벤트로 하나 더 추가하자면 성년의 날. 나의 냉철하고 객관적인 두뇌로 분석하고 판단한 결과 어딜 봐도 상술이므로 나는 휩쓸리지 않겠노라 다짐하지만, 데이트 샷 가득한 인스타를 보면 이런 날 유독...

(로그아웃.)


하지만 사실! 싱글은 특권이다. 세상 인구 75억 명 중에 절반은 이성. 커플은 단 한 명이지만, 아직 싱글에게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 사실 중국에서의 11 11일은 ‘1’이 사람이 혼자 서있는 모습과 같다 하여 광군절’, , 싱글(독신자)의 날로 불린다. 이 때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처럼 중국 최대의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고. (싱글들은 빼빼로 데이에 나를 위해 돈을 쓸 수 있다!)


그렇다면 당당하게 솔로의 특권을 즐겨보자. 새로운 만남은 언제나 설레는 법. 여기 당신의 빼빼로 데이를 가장 설레게 해 줄, 맛있는 음식과 멋진 남녀가 있는 물 좋기로 소문난 헌팅 핫 플레이스를 소개한다.

(물론 분위기를 구경하든 헌팅에 동참하든 그것은 당신의 선택!)


누구나 다 아는, 아직까지도 왕성한 감성주점의 시조새 밤과 음악 사이’, 헌팅 계의 역사 도읍지 한신포차삼거리 포차’, 만남의 개선문 제이제이도 여기에 속하겠다.

여전히 인기 많은 곳들이지만 트렌드에 따라 물 좋은핫 플레이스는 수시로 바뀌기 마련. 현재 1급수가 보글보글 끓어오르는 핫한 곳을 모아봤다. 취향대로 골라 가보자. 캐쥬얼한 헌팅포차와 럭셔리한 라운지 바.



기승전헌팅! 캐쥬얼한 헌팅포차


홍대 그린라이트 파티



춤추며 노는 신나는 분위기는 좋은데, 사람 많은 클럽이나 웨이터에게 덥석 잡혀 끌려가는 나이트가 부담스럽다면, 홍대의 그린라이트 파티는 어떨지? 인터넷에 헌팅포차를 검색하면 요즘 압도적인 포스팅 수를 자랑한다. 웬만한 클럽보다 긴 줄은 자랑하는 그린라이트는 입장 시 입구에서 안주를 주문한다. ‘헌팅’을 컨셉으로 내건 감성주점인 이 곳은 음악, 조명만 보면 감성주점보다 테이블과 술, 안주가 포차스타일인 클럽이라고 불러도 될 듯. 분위기에 씐나고 넘치는 선남선녀 덕에 눈이 즐거워 씐나는 이 곳의 웨이팅은 어마어마. 열심히 기다려 들어왔는데 스스로 다가가기 부끄럽다면? 헌팅담당자님, 호출이요! (어머~괜찮은데..돼돼돼~)


* 위치 : 서울 마포구 서교동 363-12(KT&G 상상마당 근처)

* TIP : 클럽 느낌의 조명이다 보니 흰 옷에 가장 눈에 띌 듯.



건대/홍대/수유 쏠로포차


[사진출처 : 헝거스(hungers_sns) 블로그]


혼자 왔다 둘이 되는 진짜 건전한 술집 쏠로포차. 여기도 역시 웨이팅이 있는데, 남자 대기 라인과 여자 대기 라인이 분리되어있다. ‘헌팅’을 컨셉으로 내건 포차인 만큼 남녀성비를 조절해서 입장시킨다고.(힘들게 기다려 들어갔더니, 남탕 or 여탕에 실망할 걱정은 애초에 접어두자!) 기다리는게 싫다면? 보드카를 구매하면 너의 밤은 웨이팅 없는 스포츠카~(읭?) 이 곳에서 남성들에게 추천하는 헌팅방법은 “맘에 드는 여성의 테이블에 안주를 시켜준 후 응시하다가 안주가 나오면 말없이 같이 먹는다”라고. 흠. 성공률은? 도전해본 사람이 있으면 좀 알려달라. 셀프 헌팅이 안되면 헬프 헌팅도 가능하다. (헌팅마스터 상주)


* 위치 : 건대점, 홍대점, 수유점

* TIP : 평일 여자손님 안주 50%, 단 31세부터는 보드카를 산 여자라도 입장불가



신천/건대/모란/서면 쌍쌍포차



이름에서부터 커플 지향 포차 냄새가 강하게 풍기지만, 이 곳은 헌팅포차로는 물론 맛집으로도 사랑받는다. 대표 메뉴는 1m 꼬치요리와 무한리필 샐러드 바. 꼬치를 시키면 테이블 위에 걸어주는 일단 비쥬얼이 우앙~!(그거 알아요? 여자는 음식 비쥬얼에서 한 번, 맛에서 한 번 기분이 업되는거~) 게다가 풀이나 과일만 있는 샐러드바가 아니라 분식류, 직접 요리 해먹을 수 있는 햄, 계란, 라면 등 진짜 안주용 샐러드 바가 준비되어 있다. 그래서 사실은 모임이나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가 많다.


* 위치 : 신천점, 건대점, 모란점, 서면점

* TIP : 부킹 성공 시 여자테이블 50% 할인



이태원 이태원블루스


[사진출처 : 이태원블루스(2taewonblues) 블로그]


이태원에서 사랑받는 소주집이자 헌.팅.포.차. 인테리어만 보면 약간의 모던 클래식과 캐쥬얼 포차가 섞인듯한….어쨌든 아기자기하고 예쁜 인테리어다. 테이블과 테이블 사이는 조금 좁은 편이며 역시 붐비는 시간에 오면 대기 시간이 있을 수 있다. 직원의 도움을 받아 합석할 수 있다고 적혀있지만, 단, 상대 테이블에 안주 선물 시에만 도와준단다. 대신 합석에 성공하면 이태원 블루스 특제 변강쇠주(정력주)를 선물로 준다. 그리고 계산 후에는 후식으로 아이스크림을 주신다.


* 위치 :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119-28(해밀턴 호텔 뒷 골목)

* TIP :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이태원블루스 올리면 레몬 소주 칵테일 한잔 서비스



강남역 판도라


[사진출처 : 황냥(hwangmari)님 네이버블로그]


말 그대로 재미있게 놀면서 자연스럽게 어울리고 싶다면 강남의 판도라를 추천한다. 일단, 술 값에 부담이 없다. 여성은 만원, 남성은 2만원이면 무제한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별도의 주문을 필요한 보틀도 보드카, 예거마이스터, 잭다니엘이 5만원 선이다. 외국 분위기의 펍인 이 곳은 외국인 손님도 많아 강남보다는 이태원 분위기가 난다. 다트게임과 포켓볼대가 있어 맛있게 마시고 신나게 놀다보면 어느 새 주변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다. (그러면서 자연스러운 썸을 타보자!)


* 위치 : 서울 강남구 역삼동 649 (강남역 12번 출구에서 직진하다 좌회전)

* TIP : 외부음식 반입 가능, 8시 이전 입장시 남자 5천원 할인



강남역 청춘스캔들


[사진출처 : 청춘스캔들(ccscandal) 인스타그램]


강남 지역 두 번째 선수~, 청춘스캔들 되시겠다. 여기는 참 독특한 구조로 이루어져있다. 포차라 칭하기에는 라이브 바라고 해야하나? 1층은 아마레칸 펍 느낌으로 라이브 공연이 펼쳐지는 무대가 있다. 1.5층은 카페 느낌? 그리고 2층이 바로 우리가 찾던 헌팅 라운지 포차(?)~!!(빠밤) 사실 다른 곳처럼 그 어디에도 “헌팅하세요~”라고 적혀있지는 않지만, 자리를 안내해 줄 때 남-녀-남녀 순서로 섞어서 앉혀주기에 자연스레 헌팅의 분위기가 조성되는 스마트한 장소! DJ부스에서 트는 음악도 좋고, 레이저 뿅뿅 조명도 업 시키니, 이 어찌 성사되지 않을쏘냐! 단체석이 있어 모임도 많이 한다는 핫 플레이스~


* 위치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09-9(강남 교보타워 뒤 쪽)

* TIP :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버스킹이나 신인아이돌의 공연을…!!



신사역 콜포차(COAL)


[사진출처 : 콜포차(coal_est1869) 인스타그램]


강남역에 청춘스캔들이 있다면, 신사동에는 콜포차가 있다. 콜포차는 COAL이라는 이름답게 광산 컨셉이 섞인 모던하고 세련된 복합 주류 공간(?)이다. 간판에 보이듯 2층이 포차, 3층은 바. 이 곳은 맛있는 음식과 훌륭한 칵테일을 자랑한다.(물론, 비쥬얼을 포함해서.) 연어샐러드와 타코와사비쌈은 칼로리 걱정이 없어 여성들의 사랑의 받는 대표 메뉴. 누차 말하지만….. 여자들은 분위기와 비주얼에 약하다. 2층에서 마음에 드는 사람을 발견했다면 멀리 갈 것 없이 3층에서 분위기를 바꿔보는 것도 방법!


* 위치 : 서울 강남구 신사동 524-15

* TIP : 개방형 창문으로 가로수길이 내려다 보이니 눈 오는 겨울에는 창가자리가 갑!




은근한 헌팅의 승부처, 럭셔리 라운지 바


청담동 Y1975



조금은 독특한 이름 Y1975. 배우 배수빈(본명 : 윤태욱)의 형이 운영하는 라운지 바이다. 1975년에 태어난 윤씨 남자이기에 Y1975라는 깔끔한 이유. 일단 들어갔을 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실내 수조 속의 상어 세 마리. 독특한 인테리어 덕에 다른 라운지바와는 확연히 다른 몽환적 분위기로 여성들에게 인기 만점. 입장료 2만원을 내면 프리 드링크 메뉴의 칵테일 한 잔 또는 맥주 한 병이 주문 가능하다.


* 위치 : 서울 강남구 청담동 91-3(압구정 안세병원 근처)

* TEL : 02-544-0197



강남역 AY라운지


[사진출처 : AY LOUNGE(ay8199) 네이버 블로그]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촬영 장소로 각종 미디어에 등장하며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칵테일에 대한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 강남역 근처이다보니 회식 장소로도 사랑 받는다. 1층이 내려다보이는 2층 자리와 프라이빗 공간도 있다. 과연 이런 차분하고 클래식한 분위기의 바에서 헌팅이 이루어질까…? 라는 의구심이 든다면 일단 한 번 가보자. 매력적인 남녀가 가득한 핫 플레이스답게 우아한 만남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 위치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19-9 제리스플래닛호텔 지하 1, 2

* TEL : 02-552-8199



이태원 글램


[사진출처 : District 페이스북 페이지]


앞의 두 곳이 조금은 차분하면서 우아한 럭셔리라면 글램과 디브릿지는 활기차면서 밝은 럭셔리함을 가지고 있다. 글램은 이태원에 처음 생긴 순간부터 물이 좋다는 입 소문과 함께 핫 플레이스로 등극. 그런 만큼 사람이 많을 때는 좌석이 없어 스탠딩을 감수해야 한다. 아무리 멋을 내더라도 후드티는 입장 불가. 복장제한이 있으며 외부 음식은 심지어 케이크도 안 되니 생일 파티 예정으로 예약을 해두었다면 사전 예약 시 반드시 확인해볼 것.


* 위치 :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116-1 해밀턴호텔 아넥스 2(해밀턴 호텔 뒷 길)

* TEL : 02.796.6853



청담동 디브릿지(D.BRIDGE)



[출처 : D.Bridge Lounge in Chungdam 페이스북 페이지]


GOD 멤버 박준형의 결혼식 피로연장으로도 유명한 청담동의 디브릿지는 연예인들도 자주 찾는 핫 플레이스라고. 무려 300평 규모의 대형 라운지 바로 예약 없이 이용이 가능한 바 자리와 테이블, 유리부스, 그리고 프라이빗 룸까지 다양한 형태와 규모의 자리가 마련되어 있다. 입구가 4층인지라 바로 가려면 계단을 내려가야 하는데 앉아있는 사람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물론, 이미 자리 잡은 사람들 또한 계단으로 내려오는 사람을 볼 수 있다. 이미 1차 분위기 스캔은 이때 끝이 날 듯. 이 곳은 저녁 8시에 문을 연다.


* 위치 : 서울 강남구 청담동 89-6 4

* TEL : 02-549-2996

댓글

3
(0/1000)
등록
  • 식신2015.11.11 (수요일) 오전 10:34

    핫한 빼빼로 데이 되세요~~~^^* (기싱들은 이제 좀 다른데 가주길..ㅋ)

  • 니뿡내뿡2015.11.10 (화요일) 오후 11:24

    햨~.~ 좋은정보감샤여

  • 2018202015.11.10 (화요일) 오후 08:34

    기싱꿍꼬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