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하는 CEO' 백종원. 요리에 박학다식 하면서도 정감있는 말투와 훌륭한 솜씨, 그리고 특유의 요리 철학으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본인의 이름을 내 건 방송 프로그램도 다수로 '집밥 백 선생'을 비롯 '한식대첩',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등 음식에 관한한 따라올 자가 거의 없을 정도다. 백종원이 소개한 식당이나 요리법, 다양한 요리 팁 등 소개하는 것마다 모두를 열광시킨다. 이번에는 요리에 대한 '백'과 사전이라고 불리는 그가 직접 다녀간 서울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우거지가 푸짐한 감자탕과 통통하고 매운 낙지볶음, 닭이 들어간 떡볶이까지! 백종원이 추천하는 서울의 식당을 하나하나 도장깨기 하러 가보자.
1. 서울에서 맛있기로 손꼽히는, 마포역 '마포원조떡볶이'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식신 유저 seoullove님의 리뷰

식신 유저 헬띠푸디스트님의 리뷰
찐득찐득한 느낌의 양념이 맛있는 마포역 '미포원조떡볶이'. 저렴한 가격에 맛좋은 양념과 통통한 떡의 조화가 군침 도는 비주얼로 오랜 시간 사랑받는 떡볶이집이다. 쫀득쫀득한 식감의 떡과 떡볶이 소스의 매콤하면서 달달한 양념이 잘 어우러지는 이 집의 떡볶이는 바삭한 튀김과도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멸치를 진하게 우린 국물로 만든 시원한 어묵 국물도 일품으로 매콤한 떡볶이와 어묵의 합이 아주 좋다. 양념에 삶은 계란을 으깨 같이 먹으면 별미로 떡볶이와 튀김, 계란을 꼭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한다.
▲위치: 서울 마포구 도화2길3
▲영업시간: 매일 08:30-21:00
▲가격: 떡볶이 3,000원 순대 3,000원, 김밥 3,000원
2. 재료를 아끼지 않고 넣은, 성수동 '소문난성수감자탕'

muksoolbubu님의 인스타그램

muksoolbubu님의 인스타그램
24시간 즐길 수 있는 성수동 '소문난감자탕'. 맛집으로 알려져있어 이미 많은 이들이 찾고있는 곳으로 푸짐한 우거지가 들어간 감자탕이 대표 메뉴다. 큼지막하게 들어간 고기는 잡내 없이 연하고 부드러워 먹기에 좋다. 겨자 베이스의 고추와 양파가 들어간 소스는 고기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해준다. 이 집의 별미로는 바로 직원이 직접 떼어 넣어주는 수제비. 건더기를 건져먹은 뒤에는 칼국수 사리를 넣어 즐길 수 있는데 진한 고기 국물과 어우러져 새로운 맛을 낸다.
▲위치: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45
▲영업시간: 매일 00:00-24:00
▲가격: 감자탕(소) 29,000원, 감자국식사(일반) 11,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