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수영구광안동

엄용백 돼지국밥

hotLabel

깔끔한 느낌의 돼지국밥집

별점
평가중
ai_iconAI가 미리 찾아본 Q&A
실제 데이터 기반으로 AI가 뽑은 Q&A입니다.
Q. 엄용백 돼지국밥 수영본점의 대표 메뉴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A.메뉴는 크게 엄용백 돼지국밥로컬 돼지국밥 두 가지로 나뉘며, 각각 진한국물과 맑은 국물 중에서 선택해 취향에 맞게 주문할 수 있다.
Q. 가게 분위기와 좌석 타입은 어떤 편인가요?A.예전 한옥 가정집을 살짝 리모델링한 한옥 감성 공간으로, 실내 테이블석과 야외 다다미 좌식, 평상식 테이블이 있어 대청마루 느낌을 즐기며 국밥을 먹을 수 있다.
Q. 웨이팅과 주차는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요?A.수영역 도보권에 있어 접근성은 좋지만 인기가 많아 점심과 저녁 피크 시간에는 웨이팅이 자주 발생하며, 전용 주차장이 없어 인근 유료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저장
3
공유

매장 소개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부산 엄용백 돼지국밥 일반적으로 접했던 돼지국밥과는 다르게 국물이 맑다. 덕분에 깔끔한 돼지국밥 맛으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중이다. 관광객들에게도 찾기 좋은 곳이다.

  • 업종한국음식 > 해장국/감자탕/국밥
  • 전화번호0507-1467-8093
  • 주소
    부산수영구광안동
    부산광역시 수영구 수영로680번길 39
    길찾기

많이 언급된 매장 키워드

  • flagImgUrl깔끔한
  • flagImgUrl예약 가능
  • flagImgUrl담백한맛,깔끔한맛,부드러운
  • flagImgUrl여행,맛집투어
  • flagImgUrl좌식
  • flagImgUrl합리적인
  • flagImgUrl전국 평균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대

이용자 반응 항목

review_kiss_icon️솔직한 리뷰로 이용 경험을 공유해주세요.right_arrow_icon
평가중
smail_icon평가자 2
별점별점별점별점별점

유저들의 평가를 확인해 보세요!

keywords_icon 평가수 0

리뷰

ai_iconAI 하이라이트
실제 데이터를 활용해 작성된 AI 하이라이트 리뷰입니다
엄용백 돼지국밥 수영본점은 예전 한옥 가정집을 리모델링한 한옥 감성 공간으로, 실내 테이블석과 야외 다다미 좌식이 함께 마련돼 있다. 메뉴는 엄용백 돼지국밥과 로컬 돼지국밥 두 가지로, 진한국물과 맑은 국물을 선택할 수 있고 국내산 사골과 돼지고기를 사용해 국물이 뽀얗고 깊은맛과 진한 감칠맛을 선사한다. 수영역 도보권에 있어 접근성이 좋지만 인기가 많아 피크 타임에는 웨이팅이 자주 발생하며, 전용 주차장은 없어 인근 유료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전체 4
최신순평점순

작성된 리뷰

예전부터 부산에는 맑은 돼지국밥을 파는 곳이 많았고, 서울에선 옥동식 등장 이후로 돼지곰탕이라는 장르가 생겼다. 엄용백돼지국밥을 이미지로만 접했을 때, 이 음식은 과연 무엇일까싶었다. 그리고 연휴마지막날 이 음식을 먹었다. . 마늘, 고추 그리고 된장. 깍두기, 부추김치 그리고 겉절이. 고기를 찍어먹는 간장고추절임을 준다. 그리고 멀리서 봤을 때, 여러 도구를 이용해 국밥을 정성스레 만드는 모습을 보여준다. . 극상으로 주문하면 여러가지 부위의 고기를 아주 배부르게 먹을 수 있고, 국물도 아주 담백하다. 그리고 가장 큰 특징은 돼지의 향을 느끼기 힘들고, 국물 끝에 동남아의 향이 많이 난다. 부산의 맑은 돼지국밥도 아니고, 돼지곰탕도 아니었다. 새로운 국밥이었다. 기본 충실 + 새로운 음식의 등장은 항상 반갑다. .
리뷰 이미지
안녕하세요 마르스입니다😀🖐 부산하면 대표되는 음식 중 하나인 국밥!!! 이곳은 뽀얀 국물의 투박한 국밥이 아닌 진짜 부산식 국밥을 접할수 있는 엄용백돼지국밥😀 80년대 느낌의 묘한 입구를 들어서 붉은 긴 테이블의 bar같은 형태가 주는 독특한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뭔가 한.중.일 분위기가 믹스된 인테리어 느낌😮 ▪️ 인기메뉴인 극상 돼지국밥과 일반 돼지국밥을 주문! ▪️ 맑은 닭백숙같은 한약재향의 육수와 가브리살,오소리감투,얇게썬 제주 돼지고기 등이 가득 들어간 극상 국밥은 잡내 전혀 없는 깔끔함의 마치 고급호텔에서 만든 국밥같은 느낌이다😮 밥은 토렴을 한듯한데 밥알이 살짝 단단한 힘이 느껴져 씹는 맛은 나름 좋으나 뭔가 설익은 밥같은 느낌🤔 부들부들쫀득함, 구수한 돼지향과 비계의 기름진 고소함이 어우러진 가브리살, 꼬들꼬들한 내장 특유의 맛들이 국밥과 잘 어우러진다😮 새우젓을 두스푼 정도 넣으면 감칠맛이 더해져 맛이 더욱 좋다! 다대기는 안넣는게 나은듯하다🤔 먹다가 심심할때 고추장아찌 한입 하면 새콤달콤매콤함이 입맛을 다시 돋구며 씻어준다😀👍 특히 국밥 한입에 고추에 된장을 찍어먹으면 된장의 구수함과 고추의 향긋함이 어우러지는게 정말 좋다! ▪️ 진~한 투박스런 국밥을 선호하는 아재입맛인 분들에게는 다소 불호 일듯한 젊은 취향에 가까운 국밥! 묘한 분위기와 구수한 고기에 술한잔 하기에도 정말 좋은듯하다 꼭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려본다!!
리뷰 이미지
리뷰 이미지
리뷰 이미지
리뷰 이미지
아성에 비해서는 큰 맛을 느끼지는 못했으나 나쁘지 않습니다. 직원들도 모두 친절하셨어요.
리뷰 이미지
리뷰 이미지
리뷰 이미지
지금까지 먹어본 국밥중에 가장 맛있어요~ 깔끔하고 고기도 많고!! 최고에요
리뷰 이미지
리뷰 이미지

사진/영상

place_img
place_img
place_img
place_img
place_img
place_img

이 매장을 보는 유저들이 같이 본 맛집

1 / 8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