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더워지기 전 방문 필수,
부산 노상 맛집

1000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아침부터 밤까지 선선한 최상의 기온을 느낄 수 있는 요즘. 답답한 실내를 벗어나 살랑살랑 기분 좋은 바람을 느낄 수 있는 곳을 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 하늘거리는 가벼운 옷차림으로 조금은 따뜻해진 바닷바람을 느낄 수 있는 부산 노상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영롱한 바다를 바라보며 먹을 수 있는 포장마차부터 가성비 넘치는 가격에 레트로 느낌 뿜뿜 내뿜는 술집, 주량을 거뜬히 넘기게 하는 분위기 맛집까지! 무더위가 찾아오기 전에 지금 꼭 가야 하는 부산 노상 맛집을 지금 알아보자.

 

 

1. 믿기 힘든 가격과 양, 양정동 '서산댁파전'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meog909090님의 인스타그램

 

meog909090님의 인스타그램

 

2차가기 딱 좋은 편안한 분위기의 동네 술집 양정동 '서산댁파전'. 저렴하고 퀄리티 좋은 안주로 부산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기본 안주로 달콤하고 아삭한 생고구마가 나오는 것도 매력적이다. 다진 돼지고기를 위에 올려 부쳐낸 돼지김치전이 이곳의 가장 대표적인 메뉴다. 14시간 동안 핏물을 뺀 돼지고기를 사장님이 손수 다져 생강, 마늘, 양파, 후추 등을 넣어 간을 하고 잡내를 제거해 김치전과 함께 부쳐낸다. 살짝 시큼한 김치전과 적당히 간이 된 고기와의 조합이 술안주로 제격이다.

 

▲위치: 부산 부산진구 거제대로60번길 39 
▲영업시간: 월~토 17:30-새벽01: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돼지김치전 10,000원 수육 20,000원

 

 

2. 최자로드도 찾아간 명소, 남부민동 '등대할매집'

매장정보 바로가기▶

 

cogitohong님의 인스타그램

 

zziyeonism님의 인스타그램

 

바다를 바라보며 먹을 수 있는 낭만 있는 장어 맛집 남부민동 '등대할매집'. 연탄불에 구워 먹는 붕장어(바닷장어)와 곰장어를 먹을 수 있는 집으로 최자가 부산까지 와서 찾아간 맛집으로 유명하다. 삶은 고둥과 삶은 감자, 옥수수, 번데기, 바삭한 오징어 파전 등 푸짐하게 나오는 밑반찬부터 놀랍다. 깨끗하게 손질되어 나오는 장어는 그냥 구워서 소금구이로 구워 먹어도 좋고 밑반찬으로 나오는 고추장 양념을 발라서 구워 먹으면 양념구이로 먹을 수 있다. 다양한 밑반찬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위치: 부산 서구 등대로 107 
▲영업시간: 화~일 11:00-23: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가격: 장어/곰장어 60,000~ 120,000원

 

 

3. 진짜 부산 사람만 아는 곳, 범천동 '청개구리포차'

매장정보 바로가기▶

 

suyeon0729님의 인스타그램

 

suyeon0729님의 인스타그램

 

노포의 멋이 있는 찐 로컬 맛집 범천동 '청개구리포차'. 저렴한 가격에 맛과 양, 포장마차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메뉴구성까지 무엇 하나 빠지는 것이 없다. 대표 메뉴는 파 불고기. 간장베이스의 달짝지근하면서 짭짤한 양념이 일품인 파 불고기는 그리들 형태의 냄비에 나오는데 가운데 부분에 마늘을 넣고 고기기름에 튀기듯 구워 함께 먹는 게 국룰이니 직접 해보자. 상추에 고기와 마늘, 고추 등 취향대로 올려 쌈을 싸먹어도 좋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김치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구워서 함께 먹거나 공깃밥을 시켜 파 불고기와 함께 볶아먹어도 좋다.

 

▲위치: 부산 부산진구 신천대로65번길 64-1 
▲영업시간: 월~토 16:30-새벽01: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파불고기 18,000원, 낙지볶음 15,000원, 고갈비 12,000원

 

 

4. 산에서 마시는 힐링 막걸리, 부산대 '솔밭집'

매장정보 바로가기▶

 

miyeon8008님의 인스타그램

 

miyeon8008님의 인스타그램

 

부산대 학생들이라면 안 가본 사람이 없다는 부산대 '솔밭집'. 부산대 학생들 사이에서는 솔밭집보다는 '산성'으로 더 많이 불린단다. 도심속에서 산의 정기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파전과 막걸리 등을 먹을 수 있는 분위기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가장 많이 먹는 조합으로는 칼국수와 해물파전. 뜨끈한 멸치 국물의 짭짤한 칼국수와 오징어가 넉넉히 들어가 노릇노릇 잘 구워진 두툼한 파전은 산속 분위기와 합쳐져 최고의 맛을 낸다.

 

▲위치: 부산 금정구 산성로 961 
▲영업시간: 매일 09:00-21:00 / 영업시간이 유동적이라 전화 확인 후 방문요함 
▲가격: 닭백숙 45,000원 오리백숙 55,000원

 

 

5. 숯불 향이 솔솔, 범천동 '조방숯불곱창'

매장정보 바로가기▶

 

jining5959님의 인스타그램

 

son_jongeun님의 인스타그램

 

숯불 향이 가득한 매콤 달콤한 양념돼지곱창 범천동 '조방숯불곱창'. 가득 입혀진 진한 숯불향이 매콤 달콤한 양념과 합쳐져 술을 술술 부른다고. 사장님이 연탄불 앞에서 다 구워서 내어주기 때문에 테이블에서는 은은한 불의 숯불로 데워서 먹으면 되는데 마늘을 넣어 함께 구워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상추겉절이와의 조합도 아주 좋다. 일반적으로 양념곱창을 선호하는 고객이 많지만 담백한 일반곱창도 맛이 좋다고. 일명 '마약장'이라고 불리는 양념소스에 찍어 먹어도 색다르게 먹을 수 있다.

 

▲위치: 부산 부산진구 범일로 142번길 46 
▲영업시간: 월~토 16:00-24: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곱창구이 10,000원 곱창전골 15,000원

  • 등대할매집

    부산-서구/대신동/송도, 한정식 > 한국음식
    출처 : 등대할매집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등대할매집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연탄불에 노릇노릇 구워 양념장 바르고 다시 구워낸 장어가 인기인 곳입니다. 함께 제공되는 미역국도 진하고 진국입니다. 주문 즉시 장어를 잡아 주기 때문에 싱싱함이 보장된 곳입니다. 쌈과 양파절임, 백김치, 번데기 등이 밑반찬으로 제공되는데 장어구이와 곁들이기 좋습니다.

    메뉴 정보

    장어/곰장어 소, 장어/곰장어 중, 장어/곰장어 대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