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서울 속 해외여행
자유를 노래하는 해방촌

2883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집 밖을 나서면 송곳처럼 내리쬐는 햇살과 습한 공기에 숨이 턱턱 막힐 정도로 힘겨운 하루가 엊그제 같은데,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추가 지나니 거짓말처럼 해가 부드러워졌다. 선선한 바람이 함께 부니 제법 걸을만하다. 이런 날씨엔 평소엔 자주 가보지 못했던 색다른 곳을 찾아 가보자. 경리단길에 이어 이태원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해방촌은 해방직후 오갈 곳 없는 실향민들이 하나 둘 정착해 만들어졌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동네다. 개성이 담긴 가게들이 하나 둘 들어서면서 이태원의 이국적인 느낌과 소박한 한국의 모습이 잘 버무러져있다. 녹사평역에서 조금 걸어 내려가야 하지만, 요즘 같은 날씨라면 얼마든지 좋다. 오늘은 이태원의 새로운 핫플레이스, 해방촌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맛집 5곳을 SNS 유저들과 함께 소개한다.



모로코에서 온 두 형제가 운영하는 해방촌의 카사블랑카는 바게트 빵을 제외한 모든 소스와 양념, 속 재료를 직접 만든다. 외국인 손님 비율이 80% 정도로 높은 편이고 최근 한국 손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다섯 종류의 샌드위치 고루 인기가 좋은데, 특히 스파이시 슈림프 샌드위치는 모로코식 핫 소스를 사용해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다. 두툼한 바게트 안에서 펼쳐지는 이색적인 맛의 세계를 경험에 보고 싶다면 카사블랑카를 추천한다.





▲식신 학교종 님의 리뷰: 양고기 샌드위치 굿입니다. 보통 양고기하면

누린내가 많이 나는데 여기꺼는 냄새를 잘 잡아놔서 먹는데 부담이 없네요!

▲영업시간: 17:00~22:00 ▲위치: 서울특별시 용산구 용산동2가 44-8 ▲가격대: 2,000원~7,000원



‘자코비버거’라는 상호명보다, ‘내장파괴 버거’로 더 유명한 햄버거 가게. 내장파괴 버거는 별명이아니라 정식 메뉴 이름이며, 소고기 패티 2장과 치즈, 베이컨, 계란 프라이, 팬 프라이 감자 등을 층층이 쌓아 만드는데 다른 햄버거의 약 3배 높이와 엄청난 칼로리를 자랑한다. 색다른 느낌을 받고 싶을 때 방문하면 좋을법한 곳이다. 햄버거류는 주문할 때 토핑, 빵 종류 등을 직접 선택할 수 있어 자신의 취향대로 버거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뉴질랜드 출신의 사장님이 자신의 고향인 뉴질랜드의 스타일로 만든 피자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이미 SNS를 타고 퍼진 입소문으로 가게는 이른 오전부터 손님들로 북적인다. 주문을 받거나 서빙을 하는 직원들 모두 외국인이지만, 한국어를 잘 하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 피자는 10가지 이상의 메뉴가 있으며, 고르기 어렵다면 스테디셀러인 페퍼로니, 하와이안, 빅이안 중에서 고르면 된다.



영화 아메리칸 셰프에서 주인공 칼 캐스퍼가 먹었던 미국식 바비큐를 보고 군침을 삼켰던 기억이 있다면, 이태원의 홀리스모크를 방문해보자. 이곳에서는 고기를 양념하고 숙성해서 연기로 훈연하여 만드는 정통 미국식 바비큐를 판매한다. 소 양지로 만든 브리스킷과 돼지 목전지를 훈연한 풀드포크 등 다양한 바비큐 메뉴가 있다. 모든 메뉴를 맛보고 싶다면 ‘미트 플래터’를 주문할 것. 가게를 들어서면 바로 만날 수 있는 성모마리아의 네온사인은 이곳의 트레이드 마크.




▲식신 Flava139님의 리뷰: 여기야 말로 진리에요.
▲영업시간: 12:00~24:00 ▲위치: 서울 용산구 용산동2가 5-767
▲가격대: 10,000원~24,000원


옛 모습이 남아 있는 해방촌 특유의 분위기를 살린 카페 해크니. 아담한 규모지만 센스있는 인테리어와 소품들로 매장을 정성들여 꾸몄다. 당근케이크와 티라미수로 유명한데, 당근케이크는 부드럽고 담백한 맛의 생크림과 묵직한 맛의 당근시트의 어우러짐이 좋고, 티라미수는 레이디핑거 비스킷을 활용한 오리지널 티라미수로 입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는 맛이 일품이다.






  • 자코비버거

    서울-강북-이태원-해방촌, 버거 > 세계음식
    출처 : 자코비버거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황군'님의 네이버블로그
    출처 : '황군'님의 네이버블로그
    출처 : '황군'님의 네이버블로그
    출처 : '황군'님의 네이버블로그
    이 곳은 수제버거와 맥주를 판매하고 있는 햄버거하우스입니다. 이 곳은 햄버거를 주문할때 토핑, 빵종류, 패티굽는 정도등 여러가지 옵션들이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춘 햄버거를 드실 수 있습니다. 상당히 푸짐하게 나오기 때문에 간단한 식사를 위해 오시는 분들보다는 식사용으로 찾는 분들이더 많다고 합니다. 내부는 어두운 편이며, 자유분방한 느낌을 띄는 곳이라 편안히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메뉴 정보

    내장파괴버거, 자코비버거, 더블 치즈 베이컨 버거, 칠리 베이컨 버거, 아보카도 베이컨 버거, 새우버거, 칠리 치킨 버거, 까르보나라 파스타, 할라피뇨 올리브 파스타, 뽀모도로 파스타, 씨푸드 로제 파스타, 칠리 새우 파스타, 1/2 감자튀김+음료, 1/2 치즈 감자튀김+음료, 1/2 마늘 감자튀김+음료, 1/2 과카몰리 감자튀김+음료, 1/2 칠리 치즈 감자튀김+음료, 1/2 베이컨 치즈 감자튀김+음료, 코울슬로, 칠리소스, 과카몰리, 치즈스틱, 양파튀김, "매운 닭날개, "닭날개, 감자튀김, 치즈 감자 튀김, 마늘 감자튀김, 과카몰리 감자튀김, 칠리 치즈 감자 튀김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보니스피자펍

    서울-강북-이태원-해방촌, 피자 > 세계음식
    출처 : 보니스피자펍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회원 '549465' 님의 리뷰 이미지
    출처 : 식신 회원 '549465' 님의 리뷰 이미지
    해방촌 언덕길에 위치한 피자 전문점입니다. 외국인 직원들이 운영하는 곳으로 외국에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주문 방법이 상세히 적힌 메뉴판을 따라 주문하면 됩니다. 모든 피자는 얇은 도우와 두꺼운 도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두꺼운 도우로 제공되는 팬피자는 특유의 토마토 소스와 치즈가 어우러지는 쫀득한 맛으로 주말 오전이면 품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 메뉴는 페퍼로니와 파인애플이 각각 듬뿍 올라가는 ‘페퍼로니 피자’와 하와이안 피자이며, 하프 앤 하프 사이즈로 두 가지 모두를 즐기는 방법이 가장 인기있습니다. 고소한 치즈와 어우러지는 짭조름한 맛과 달콤한 맛의 조화가 질리지 않도록 해줍니다.

    메뉴 정보

    치즈피자, 페퍼로니, 하와이안, 스파이시 치킨, 카니보어, 베지유토피아, 데비안트, The Mona of our Time, Big Eion, 하프 앤 하프, 보니스 퍼스널라이즈, Mediterranean, The Beast, 김치 컬트, Snowden, The Maharaja, The Conquistador, Beer, 치킨윙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카사블랑카 샌드위치

    서울-강북-이태원-해방촌, 샌드위치 > 세계음식
    출처 : 카사블랑카 샌드위치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annnnn_yyyoung님 인스타그램
    출처 : yannie_k님 인스타그램
    출처 : sebin0101님 인스타그램
    출처 : sebin0101님 인스타그램
    해방촌에 위치한 '카사블랑카'는 모로코 스타일의 샌드위치를 파는 가게로, 바게트 빵을 제외한 모든 소스와 양념, 속 재료를 직접 만든다. 수프와 샐러드, 샌드위치, 샥슈카를 판매하며, 모든 샌드위치에는 마쿠다라는 모로코식 감자와 양배추, 토마토, 양파, 피클이 들어간다. 대표 샌드위치는 '모로칸 치킨'과 '스파이스드 쉬림프'이며, 치킨과 토마토를 이용한 스튜 안에 계란 한 알을 넣고 치즈를 올려내어 바게트빵과 함께 제공되는 '샥슈카'도 인기있다.

    메뉴 정보

    모로칸치킨 샌드위치, 스파이스드쉬림프 샌드위치, 베지 샥슈카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