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홈런처럼 짜릿한
야구장 주변 맛 여행

2591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나날이 상승하는 여름의 기온처럼, 후반기에 접어든 2015 프로야구의 각 구장도 뜨거운 응원열기로 점점 달궈지고 있다. 선수들의 힘찬 발 놀림을 응원하며 신나는 응원가를 부르는 것도 즐겁지만, 뭐니 뭐니 해도 야구는 먹는 즐거움이 빠져선 안된다. 경기를 마치고 좋은 사람들과 함께 맛있는 곳에서 식사를 하고 싶다면 오늘 SNS 맛 감정단을 참고하도록 하자. 야구를 좋아하는 식신 핫플레이스 사용자뿐만 아니라 야구 선수와 코치들이 추천하는 맛집 5곳을 공개한다.



1. 야구선수의 커피맛 한번 볼까, 잠실구장 코나빈스


종합운동장 역 인근에 위치한 코나빈스는 3층으로 된 건물 전체를 사용하고 있어 들어가기 전부터 그 규모에 압도된다. 카페 입구부터 실내 곳곳까지 싸인 볼, 글러브, 사진 등 야구와 관련된 소품과 피규어가 가득 전시되어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이곳은 전 LG트윈스의 오태근 선수가 운영하는 카페다. 이 때문에 종종 야구 유니폼을 입고 카페를 방문하는 선수들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여름을 맞아 판매하는 빙수뿐만 아니라 각종 음료와 브레드, 롤케이크 등을 판매한다.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몸을 만들고 있다면, 보양식으로 단연 떠오르는 것은 바로 한우다. 광주 상무지구에 위치한 명지원은 광주에서 한우로 가장 유명한 곳이다. 큰 길가에 궁전처럼 지어져 있는 건물이라 한 번 보면 잊어버리기 쉽지 않다. 실내는 고풍스럽고 중후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고 넓은 매장은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어 가족모임이나 회식으로 적합하다. 질 좋은 한우를 선별하여 일정 기간의 숙성 기간을 거쳐 손님상에 내놓는 고기는 부드럽고 풍미가 깊은 편이다. 일반 소고기 집에 비해서는 가격대가 높은 편이지만, 양념게장, 직접 담근 장아찌 등 다양한 밑반찬이 푸짐하게 함께 나온다.


▲식신 세렌디프 리뷰: 마블링이 살아있어요. ▲영업시간: 11:30~23:00

▲위치: 광주 서구 치평동 1227-2


▲가격대: 한우 갈빗살 29,000원



3. 부산의 화끈한 맛, 사직구장 인근 오륙도낙지


부산 갈매기들의 고향, 부산 사직구장의 맛집은 이 일대에서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오륙도 낙지다. 낙지는 지방이 거의 없고 타우린과 무기질, 아미노산이 듬뿍 들어있어 힘이 없을 때 원기 회복을 할 수 있는 보양 식재료다. 많이 먹어도 칼로리 부담이 없다는 점에서 많은 운동선수들이 즐겨 찾는 음식이기도 하다. 사직구장 가까이에 위치한 오륙도 낙지는 낙지볶음, 곱창전골, 불낙전골 등 매콤 달콤한 전골을 선보이는 곳인데 오래전부터 인근을 찾는 관람객뿐만 아니라 선수들에게도 유명한 곳이다.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한화 이글스의 홈구장인 대전에서 맛집을 꼽자면, 60년 전통의 대전 대표 냉면집 사리원 면옥을 빼놓을 수 없다. 북한 황해도 동사리원 역전 부근에서 냉면집을 운영했던 전통을 이어받아 대전에서 문을 연 것이 1952년으로, 올해로 63년째다. 사태를 12시간 이상 삶아 낸 육수에 직접 담근 동치미를 배합하여 담백한 맛의 물냉면과, 과일 양념과 사골육수를 배합해 양념장을 만든 비빔냉면을 판매한다. 여름이면 시원한 냉면 한 그릇을 먹기 위한 손님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직영농장에서 공수하는 한우의 품질도 좋은 편.


▲식신 루루슈 리뷰: 음식들이 정갈하고 깔끔하게 나오네요. 자꾸 가고 싶어지는 곳이에요.

▲영업시간: 11:00~23:00 ▲위치: 대전시 서구 둔산2동 968


▲가격대: 물냉면 8,000원, 비빔냉면 8,500원, 한우 불고기 22,000원



5. 아는 사람만 아는 인천의 보양식, 옛날집

인천 구 송도의 옥련여고 인근에 위치한 옛날집. 도심과는 어울리지 않는 시골길이 다소 생경하게 느껴지지만 식당 앞에 도착하면 빼곡히 늘어서 있는 차들이 이곳의 맛을 보장해주는 듯하다. 대문 안으로 들어서면 시골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소품들이 빼곡해 마치 할머니 댁에 온 것 같은 착각을 주기도 한다. 옛날집은 닭과 오리를 재료로 요리를 하는데 옻나무를 넣어 푹 고아 낸 옻오리(45,000원)로 유명하다. 큰 접시에 통째로 담겨 나오는 옻오리는 걸쭉한 국물과 부드러운 오리 살의 조화가 일품이다. 밑반찬인 장아찌, 총각김치, 갓김치 등은 단출하지만 그 맛의 깊이가 예사롭지 않다. SK와이번스 선수와 코치진이 꼽은 보양식 맛집이기도 하다.






  • 사리원 본점

    대전-서구-둔산/탄방, 냉면/막국수 > 한국음식
    출처 : 사리원 본점 공식 점주 제공
    출처 : 사리원 본점 공식 점주 제공
    출처 : 사리원 본점 공식 점주 제공
    출처 : 사리원 본점 공식 점주 제공
    출처 : 사리원 본점 공식 점주 제공
    4대에 걸쳐 60년 이상 영업해 온 냉면 전문점 '사리원'의 본점입니다. 현재 대전과 서울, 세종 등지에서 분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표 메뉴인 '물냉면'은 얼음 동동 띄운 사골 육수에 삶은 메밀 면을 넣고 채소와 편육, 삶은 계란을 얹어 내어줍니다. 매콤달콤한 '비빔냉면'과 직접 빚은 '왕손만두'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메뉴 정보

    평양식 물냉면, 사리원 소불고기, 참나무숯 돼지구이, 평양식 비빔냉면, 갈비탕, 한우불고기, 사리원 소양념구이, 런치 세트A(한우불고기 정식), 런치 세트B(사리원 소불고기 정식)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명지원명가

    광주-서구-상무/화정, 소구이/불고기 > 한국음식
    출처 : 웹 크롤링 결과
    출처 : 공식 홈페이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제공
    출처 : 한국관광공사 제공
    출처 : 한국관광공사 제공
    기와집과 같은 지붕, 옛 도자기, 화분 등과 나무색의 탁자로 꾸며져 전통스런 멋을 자아내는 분위기의 한우 고기구이 전문점입니다. 광주 치평동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특히 각종 천연재료를 넣어 만든 양념을 부어 재워둔 양념갈비와 돌솥밥과 야채가 함께 나오는 생고기비빔밥이 가장 인기있는 메뉴

    메뉴 정보

    한우 꽃등심, 한우 갈비살, 한우 양념갈비, 한우 생고기, 갈비탕, 불고기 정식(점심특선), 불고기정식, 삼계탕, 한우 생갈비, 한우 새우살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오륙도낙지

    부산-동래구/온천장/명륜, 낙지/문어/주꾸미 > 한국음식
    출처 : 오륙도낙지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오륙도낙지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오륙도낙지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오륙도낙지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오륙도낙지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부산 사직구장 근처 낙지 요리로 유명한 오륙도 낙지입니다. 야구팬들 사이에서 유명한, 원래도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지만 사직구장에서 경기가 있는 날이면 더 많아집니다. 메뉴도 복잡하지 않고 심플하며 낙곱새가 가장 인기있는 메뉴입니다. 낙곱새는 낙지, 곱창, 새우를 이르는 말입니다. 밥은 따로 주문해야 되는데 밥이랑 낙곱새랑 비벼 먹으면 일품입니다. 오륙도 낙지는 사직구장 앞 <오륙도낙지>사직점이 본점이고, 금정구청뒤 <오륙도낙지> 금정점이 직영분점이며 따로 체인점이 없습니다.

    메뉴 정보

    낙지, 낙새, 낙곱새, 불낙, 곱창, 공기밥, 소주, 맥주, 막걸리, 낙곱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