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식신 디저트 로드
제 1화 타르트

2800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맛깡패? 아니아니 먹깡패 식신팀의 리얼 달다구리 탐구생활. 디저트 로드를 찾아서!


1화. 수능볼 때보다 더 신중하게, 타르트를 골라보자












여자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그것. 마약보다 더하다는 그것. 바로 디.저.트! 부드럽고 달달한 디저트는 생각만해도 기분이 좋아지죠? 요즘엔 디저트를 전문으로 하는 가게가 정말 많아요. 밥보다 달다구리한 음식들을 사랑하는 슈가찬양족에겐 여기가 천국!


아이스크림이나 초콜렛 같은 디저트부터, 마카롱, 에끌레어, 밀푀유 등 잘 모르시는 분에게는 생소할 수도 있는 디저트의 세계는 정말 우리학교 수학샘의 이마처럼 광활하기 그지 없습니다. 달달한 디저트의 세계로, 디저트 로드가 안내해드립니다.


오늘 디저트 로드와 함께할 첫 번째 디저트는 바로 타르트입니다. 밀가루와 버터를 섞어 만든 파이반죽 위에 과일이나 크림을 채워서 구운 과자인 타르트는 많은 곳에서 쉽게 볼 수 있는데요. 딱딱한 쿠키질감의 파이부터 패스츄리로 된 것까지 파이지의 종류도 다양하고, 메인 재료가 되는 토핑도 종류가 정말 많아요~ 나와 딱 맞는 타르트 한번 찾아볼까요~



한국에 계란빵이 있다면 서양에서는 에그타르트가 있다! 겹겹이 부서지는 부드러운 패스츄리 위에 달콤한 달걀 크림을 넣어서 굽는 디저트입니다. 에그타르트 하면 손바닥 보다 조금 작은 지름의 앙증맞은 반달 모양 타르트를 생각하게 되는데요. 바로 이 타르트의 원조는 포르투갈이라고 합니다. 포르투갈 벨렘지구의 한 수녀원에서 시작한 에그타르트는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요. 원조의 맛을 언젠가 꼭 보리라 기약하며.. 이 타르트를 한국에서 가장 비슷하게 재현하고 있는 곳을 찾아갔습니다. 파스텔 드 나따입니다!


여러 지점이 있는데 오늘 디저트 로드팀이 방문한 곳은 종로에 위치한 곳이에요. 아담한 매장 안으로 고고~ 외관처럼 아담하고 소박한 내부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안쪽에 있는 쇼케이스~ 여러가지 종류 중에서 어떤 것을 먹을지 행복한 고민을 할 때가 가장 설레인답니다! (수능 볼 때보다 더 신중을 기해서..)


저는 시그니쳐 메뉴인 에그타르트와 인기메뉴인 호두타르트, 애플시나몬타르트(제일비싼)를 주문했어요~ 가격은 2,200원에서 2,700원입니다~ (음료와 함께 주문하면 500원 할인)

아담한 외관


나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는 타르트들~


타르트느님 입장


부드러운 달걀 크림이 싸악~ 포실포실한 식감


호두타르트엔 호두와 땅콩이 들어있어요


애플시나몬타르트. 사과필링이 들어있어 상큼해요! 개인적으로 BEST!


브랜드 베이커리에서 먹어봤던 에그타르트보다 훨씬 부드러워요.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달지 않아서 더 좋았어요.

에그타르트 윗 부분의 거뭇거뭇한 부분은 탄 게 아니고 설탕을 이용해 단맛을 내는 부분이고, 그 아래로 계란노른자와 커스터드 크림이 들어있어 한 입 깨물면 맛의 조화가 참 좋아요.


호두타르트는 예상했던 맛인데 호두의 맛이 생각보다 크게 느껴지지 않아 조금 아쉬웠고요. 제일 좋았던 것은 애플 시나몬 타르트!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새콤한 사과필링이 잡아줘서 먹기 편했어요. 계피가루와의 조화도 굳굳~! 50분 전에 미리 전화하면 갓 구운 따끈따끈한 타르트를 준다니 뜨거운 타르트 매니아라면 참고하면 좋아요~!




전국의 모든 치즈덕후들의 마음을 두근반 세근반 설레이게 했던 일본의 유명 타르트 브랜드인 ‘파블로’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 (열광) 치즈 덕후인 저도 한번 가봤습니다. ‘줄이 너무 길면 어쩌지’라고 생각하는 것도 잠시, 생각보다 싸늘한 풍경에 맞게 찾아온 것인지 매장을 한바퀴 둘러본 것은 안비밀. (평일 오후 4시 방문. 오후 5시가 넘어가니 손님들이 점점 많아졌어요~)

파블로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구움정도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아니, 스테이크도 아니고 굽기를 선택한다닛!! 대체 뭐지? 하고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신세계를 보실 수 있습니다. (@ㅁ@) 레어와 미디움으로 나눠져 있는데 아쉽게도 구움 정도 선택은 포장메뉴만 가능하다고 합니다ㅠ 매장 안쪽 테이블에서 먹는 메뉴는 따로 구분되어있고, 미디움레어로 고정되어 있다고 하네요~!

그럼,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ㅣ 귀여운 외관의 파블로


ㅣ 타르트 같은 모자를 쓴 직원들이 쉴 새 없이..


ㅣ 타르트를 찍어내고 있습니다.


ㅣ 정글 숲 같은 매장 내부


ㅣ 타르트와 바닐라 아이스크림, 살구시럽


ㅣ단면샷~


주문 하는 즉시 구워서 나오기 때문에 15분정도 소요가 됩니다. 하염없이 기다리는 동안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바로 매장의 BGM…. 아마 이미 다녀오신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거에요. 쉴 새 없이 ‘파블로~ 파블로~’하고 부르는 이 로고송ㅠㅜ 정말 듣기가 괴로웠습니다. 나중에는 ‘회전율을 높이기 위한 고도의 전략이 아닐까?’하는 생각에까지 이르게 될 때쯤 타르트가 나옵니다!

토실토실한 자태에 넋을 놓고 보다가 나이프로 잘ㄹ…잘… 음??? 생각보다 타르트지가 딱딱합니다. 예쁘고 날렵하게 잘라보고 싶었지만 자꾸 부서지는 타르트지 때문에 포기하고 일단 맛부터 봅니다. 치즈타르트하면 생각나는 기존의 맛과는 완전히 다른 느낌입니다. 치즈 타르트라기 보다는 푸딩에 가까운 질감인데 커스터드 크림을 그냥 먹는 것 같기도 하고요. 설탕이 묻어있는 타르트지와 함께 먹으면 바삭하고 달콤해서 더 좋아요.

함께 나오는 아이스크림은 바닐라빈이 콕콕 박혀있어 바닐라 향이 진하게 느껴져요. 아이스크림만 먹으러 와도 좋을 정도로 매력적인 맛이었어요. 마지막으로 살구 시럽은 새콤달콤한 맛으로 느끼할 수 있는 치즈타르트의 맛을 잡아주는데요. 저는 뿌려 먹는 것이 더 좋았는데, 함께한 동료는 안 뿌렸을 때가 낫다며 원망 섞인 눈빛을..ㅠ_ㅠ (반으로 잘라 한 쪽에만 시럽을 뿌려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평소에는 수더분한 옷과 단화로 미생 코스프레를 하고 다니지만, 한번쯤 원피스와 하이힐 아이템 장착하고 예쁨예쁨 열매를 먹은 여성들에게 추천할 만한 곳 페이야드! 가격표를 보면 자동으로 동공에 지진이 일어나지만, 특별한 날 방문해 좋은 사람과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는 아주 좋은 곳이에요.

여기는 에끌레어나 애플 타틴 등이 유명한데, 동글동글 귀여운 바나나 타르트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죠. 실내석도 있고, 실외 좌석도 있는데 날씨가 좋을 때는 밖에서 먹는 게 더 상쾌하고 좋을 것 같아요.

ㅣ 고급스러운 입구


ㅣ 황홀~


바나나타르트


동글동글 반짝반짝 귀엽습니다!


ㅣ 쿠키질감의 파이지와 바나나~


ㅣ 한 입~


가격에 반비례하는 다소 앙증맞은 사이즈에 처음엔 섭섭한 마음이 들지만, 한 입 맛보면 생각이 완전히 바뀌게 됩니다. 너무 딱딱하지도, 너무 무르지도 않은 식감의 타르트지 위에 바나나 필링과 함께 바나나를 넣은 커스터드 크림을 귀엽게 모양 내 올렸는데요. 입 안에서 풍부하게 퍼지는 바나나의 맛이 일품입니다.

“우와, 정말 맛있다! 바나나 맛이 정말 진하다”라고 외치니, 동료 왈 “바나나 맛을 느끼고 싶으시면 그냥 바나나를 사 드세요.”(맞는 말 같아 잠시 반박을 할 수가 없었다) 그런데 이곳 바나나 타르트는 진짜 바나나보다 더 바나나 같은 맛이 난다고 표현을 해야 적당할 것 같아요. 아주 달콤하고 풍부한 맛의 바나나타르트. 나중에 꼭 한번 다시 먹어보고 싶은 맛, 인정!


★서로서로 공유하여, 함께가자 식신의길★
‘여기 타르트도 참~ 맛있는데, 표현할 곳이 없네’라고 생각하는 독자 여러분!
댓글에 추천하는 집과 메뉴를 공유해주세요~! (다이어트는 함께 실패해야 제맛~)











  • 토끼정

    서울-강북-시청, 베이커리/제과점 > 세계음식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디저트로드
    출처 : 식신 디저트로드
    출처 : 식신 디저트로드
    출처 : 식신 디저트로드
    일본 가정식의 정갈함과 한식의 넉넉한 마음을 담은 패밀리 레스토랑입니다.

    메뉴 정보

    파스타 토끼밥상, 반반구이 토끼밥상, 파지락 나베, 파지락 우동, 토끼정 크림 카레 우동, 토끼정 카레, 토마토 카레, 큐브 스테이크 카레, 날치알 크림 우동, 큐브 스테이크 오일 파스타, 바질 새우 크림 파스타, 트러플 머쉬룸 오일 파스타, 명란 크림 파스타, 철판 큐브 스테이크 정식, 함밤 스테-끼 밥, 스테이크 덮밥, 반반덮밥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