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봄 감성이 스며든,
뚝섬역 맛집 BEST 5

11756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따스하게 내리쬐는 햇살과 선선하게 불어오는 바람이 봄이 왔음을 알린다. 특별한 것을 하지 않고 산책만 해도 힐링이 될 만큼 기분 좋은 봄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한강과 서울숲이 인접해있는 ‘뚝섬역’은 개성 넘치는 맛집들이 구석구석 자리 잡고 있어 골라 가는 재미를 더한다. 넓은 공간에서 편안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 카페부터 풍성한 육즙을 머금은 돈가스 맛집, 늦은 저녁 와인 한 잔 기울이기 좋은 와인바까지! 봄 감성이 스며든, 뚝섬역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여유로운 공간에서 즐기는, 서울 성수동 ‘디아더빈스’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2층 규모의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디아더빈스’. 스페셜티 원두로 내리는 커피부터 계절마다 달라지는 디저트와 음료 메뉴를 선보인다. 봄에는 쑥의 향긋함이 담긴 ‘쑥 스콘’과 톡 쏘는 상큼함이 매력적인 ‘라즈베리 소다’의 조합이 인기다. 다진 달걀을 마요네즈와 머스타드에 버무려 번 사이에 채운 ‘에그번’도 식사 대용으로 즐겨 찾는다.


[식신TIP]

▲위치: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58

▲영업시간: 평일 08:00 – 21:00, 주말 10:00 – 21:00

▲가격: 쑥 스콘 3,500원, 라즈베리 소다 6,000원

▲후기(식신 young0126): 카페가 크고 자리가 넓어서 책을 읽거나 공부하기에도 좋아요. 베이커리도 다양한데 봄 신메뉴 쑥 스콘은 쑥 향도 잘 느껴지고 안에 팥이 있어 중간중간 씹는 재미도 살아 있어요.



2. 입안 가득 고이는 촉촉한 육즙, 서울 성수동 ‘카츠성수’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카츠성수’는 저온 숙성 과정으로 부드러운 육질을 살린 돼지고기로 돈가스를 튀긴다. 대표 메뉴는 등심 부위에서 소량만 나오는 상등심(가브리살)을 이용한 ‘상로스카츠 정식’. 바삭한 튀김옷과 촉촉한 살코기, 탱글한 비계가 어우러지며 풍성한 식감을 선사한다. 함께 나오는 트러플 오일, 히말라야 암염, 소스를 취향에 맞게 곁들이기 좋다.


[식신TIP]

▲위치: 서울 성동구 서울숲4길 26

▲영업시간: 매일 11:30 – 20:30, B/T 15:00 – 17:00, 월요일 휴무

▲가격: 상로스카츠 정식 16,500원, 히레카츠 정식 14,500원

▲후기(식신 젤리푸딩): 3월 말에 새롭게 오픈해서 가봤는데 제가 지금까지 먹은 돈가스 중에 가장 맛있었어요! 정말 고기가 입에서 살살 녹고 육즙도 아주 팡팡 터져요!



3. 서울숲을 바라보며 즐기는 영국 가정식, 서울 성수동 ‘서울숲 차만다’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서울숲의 푸릇한 전경을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서울숲 차만다’. 영국 미슐랭 레스토랑 출신의 셰프들이 만드는 다채로운 영국 가정식이 준비되어 있다. 대표 메뉴 ‘비프 웰링턴’은 페이스트리 도우에 소 안심을 통째로 감싸 구운 뒤 소스와 야채를 곁들여 나온다. 육향 가득한 소고기에 도우가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더한다.


[식신TIP]

▲위치: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28-12

▲영업시간: 평일 11:30 – 22:00, 주말 12:00 – 22:00, B/T(평일) 14:30 – 17:30, B/T(주말) 15:00 – 17:00

▲가격: 비프 웰링턴 39,000원, 셰퍼드 파이 18,500원

▲후기(식신 불닥): 창문 바로 앞에 서울숲이 보여서 분위기가 너무 좋아 데이트하기 딱 좋아요! 창가 자리는 예약하고 방문하는 걸 추천!



4. 알록달록한 색감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서울 성수동 ‘플디’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플디’는 화려한 색감의 디저트 덕에 SNS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동그랗게 썰린 딸기가 촘촘하게 붙어있는 비주얼이 시선을 끄는 ‘ttal gi-ttal gi’. 폭신한 코코넛 다쿠아즈와 달콤한 바닐라빈 크림이 상큼한 딸기와 조화롭게 어울린다. 라벤더의 싱그러운 풍미를 크림과 아이스크림으로 담아낸 ‘Lavender’도 인기다.


[식신TIP]

▲위치: 서울 성동구 상원길 44 2층

▲영업시간: 매일 12:30 – 20:30, 휴무 인스타그램 공지

▲가격: ttal gi-ttal gi 9,800원, Lavender 9,800원

▲후기(식신 꼬마공주95): 인스타그램에서 딸기 케이크 비주얼 보고 찾아갔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집에 갈 때 하나 포장했어요. 디저트는 시즌 메뉴로 판매하는 것 같은데 딸기 정말 강추!



5. 감성적인 분위기에서 즐기는 와인, 서울 성수동 ‘컴히얼’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올해 2월 새롭게 문을 연 자그마한 규모의 와인바 ‘컴히얼’. 대표 메뉴 ‘포르치니 닭다리살 스테이크’는 포르치니의 짙은 풍미가 담긴 소스 위로 노릇하게 구운 닭 다리 살을 올려 나온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게 익은 닭 다리 살에 소스가 깊숙이 스며들며 감칠맛을 더한다. 주류는 와인(레드, 화이트, 로제, 스파클링), 보드카로 준비되어 있다.


[식신TIP]

▲위치: 서울 성동구 성덕정길 44

▲영업시간: 매일 17:00 – 23:00, 일, 월요일 휴무

▲가격: 포르치니 닭다리살 스테이크 24,000원, 르 뿌쌍 로제 39,000원

▲후기(식신 택배왔쓰와): 매장 분위기도 아늑하니 좋고 음식도 깔끔하니 맛있었어요. 닭 다리 살 스테이크는 소스가 진짜 버섯 향이 진하게 나서 담백한 고기와 조합이 좋았어요.



* 본 포스트의 저작권은 식신에 있으며, 포스트 사용 시 원문 링크 및 출처를 게재해야 합니다.

* 본 포스트는 비영리 목적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변경 또는 다른 창작물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 차만다 서울숲점

    서울-강북-성수/서울숲/뚝섬, 유러피안 > 세계음식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서울숲의 푸릇한 전경을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서울숲 차만다’. 영국 미슐랭 레스토랑 출신의 셰프들이 만드는 다채로운 영국 가정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표 메뉴 ‘비프 웰링턴’은 페이스트리 도우에 소 안심을 통째로 감싸 구운 뒤 소스와 야채를 곁들여 나옵니다. 육향 가득한 소고기에 도우가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더합니다.

    메뉴 정보

    마세레이티드 덕 스테이크, 비프웰링턴, 세터데이 스테이크, 셰퍼드파이, 피쉬&칩스, 영국식 치킨커리, 스카치에그 리소토, 포크리소토(장미의나라영국), 노팅힐 해산물 토마토 리소토, 뱅거스앤매쉬, 캐저리;영국식크림리소토, 코니시파스티, 영국식감바스, 투움바파스타 로제, 우스터 새우 파스타, 에그인더헬 파스타, 느와르 크림 파스타, 지중해식 봉골레 파스타, 퀸즈가든;버섯과 리코타치즈 샐러드, 하이드파크 샐러드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플디

    서울-강북-성수/서울숲/뚝섬, 카페/커피숍 > 세계음식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플디’는 화려한 색감의 디저트 덕에 SNS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곳입니다. 대표 메뉴는 동그랗게 썰린 딸기가 촘촘하게 붙어있는 비주얼이 시선을 끄는 ‘ttal gi-ttal gi’. 폭신한 코코넛 다쿠아즈와 달콤한 바닐라빈 크림이 상큼한 딸기와 조화롭게 어울립니다. 라벤더의 싱그러운 풍미를 크림과 아이스크림으로 담아낸 ‘Lavender’도 인기입니다.

    메뉴 정보

    탈기탈기 [대표], 초코 레밍턴 [대표], 탈기탈기 미니사이즈, 클래식딸기 미니, 수제 에이드 [대표], 롱블랙 (Hot/Ice), 라떼 (Hot/Ice)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