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강 기념!
대학가 맛집 BEST 5

Posted by 식신
  • 2019.03.25
  • 조회수 2196

신입생과 방학이 끝난 재학생들로 활기찬 분위기가 가득한 3월의 대학가. 캠퍼스 생활과 동시에 대학 생활의 또 다른 재미는 맛집 탐방이 아닐까? 저렴한 가격은 기본! 푸짐한 양으로 학생들의 든든한 한 끼를 책임지고 있는 대학가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김밥 한 줄만으로 속이 든든, 안암동 ‘이공김밥 안암본점’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 hellotaeng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 pink_elephant2188님 인스타그램


[식신TIP]

▲위치: 서울 성북구 안암로 61-6  

▲영업시간: 매일 08:00 – 22:00

▲가격: 참치 치즈 김밥 3,500원, 쫄볶이 3,500원

▲후기(식신 꿀꾸리): 고대생들은 다 아는 곳이죠~ 저렴하고 맛있는 이공김밥.. 1교시 가기 전부터 문 여니 강의 전 김밥 한 줄 사서 가면 든든합니다~ 참치 치즈 김밥이랑 김치 제육 김밥이 제일 유명한데 둘 다 내용물이 가득 들어있어요! 정말로... 우동이랑 쫄볶이도 가성비 좋고 맛있어요!!



2. 졸업생도 다시 찾아오는 맛, 화양동 ‘개미집’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 _270425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 _270425님 인스타그램


[식신TIP]

▲위치: 서울 광진구 광나루로24길 25-4 

▲영업시간: 매일 10:00 – 00:00

▲가격: 불낙 볶음(小) 23,000원, 볶음밥 2,000원

▲후기(식신 빵덕후): 진짜 맛있었어요!!! 왜 바로 옆에 세 개가 있어도 다 손님들로 가득 차있는지 알았어요!! 사장님과 일하시는 분들 다 너무 친절하시고 잘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국물 맛은 이런 맛이겠지 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시원해서 친구랑 놀라면서 먹었어요. 첨에 나왔을 때 양도 많아서 놀랐는데 낙지라 그런지 많이 쪼그라들더라고요 ㅋㅋ그래도 부족함 없이 먹었어요!! 밥도 볶아먹었는데 남겨서 아쉬웠어요ㅠㅠ 또 가고 싶어요!!



3. 숙대생들의 핫플레이스, 청파동 ‘선다래’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 shine_yein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 taste179.7cm님 인스타그램


[식신TIP]

▲위치: 서울 용산구 청파로47길 89  

▲영업시간: 평일 10:00 – 21:00, 주말 휴무

▲가격: 매운 까르보나라 떡볶이 6,000원, 비프 오므라이스 5,500원

▲후기(식신 호호아가씨): 숙대생이라면 모를 리 없는 선다래죠. 분식집이지만 오므라이스부터 매운 까르보나라 떡볶이 모두 퀄리티가 꽤 괜찮아요! 볶음밥은 혼자 가서 한 끼 때우기에도 좋아서 자주 사 먹습니다.



4. 탱글탱글! 쫄깃한 면발, 행당동 ‘우동가조쿠’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 elly_jhlee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 themomentof.proust님 인스타그램


[식신TIP]

▲위치: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215-1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B/T 15:00 – 17:00

▲가격: 붓가케 우동 5,500원, 가마타마 6,000원

▲후기(식신 YeEun_2): 가게 내부가 진짜 일본 같아서 일본에 와있는 기분이라 좋았습니다. 화학첨가물을 사용하지 않는 곳이라고 해서 간 곳이었는데 서울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됐다고도 합니다.



5. 중독적인 달콤!짭짤! 소스, 서교동 ‘옥상달빛’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 y_boyeong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 hyunguma_ko님 인스타그램


[식신TIP]

▲위치: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13길 2 2F

▲영업시간: 매일 17:00 - 04:30

▲가격: 마늘 고추 치킨 17,000원, 달빛 치킨 15,000원

▲후기(식신 몬스터합창단): 대학생 때 정말 많이 갔던 옥상달빛~ 본점부터 3호점까지 모두 분위기 좋아요! 홍대 분위기랄까~ 저는 순살보다 뼈 있는 게 좋은데 마늘 고추 치킨은 불붙어서 나오는데 적당히 매콤해서 맥주랑 먹으면 딱 맞습니다!





매장 바로가기

  • 개미집
    • 서울-강북, 건대입구/화양
    • 13061 3192
    • 평점

      3.5

    • 인기 메뉴
      • 불낙볶음
      • 볶음밥
      • 공기밥
    • 소개

      건대 유명 불고기 낙지볶음 전문점

  • 우동가조쿠
    • 서울-강북, 왕십리/마장/답십리
    • 6179 1877
    • 평점

      3.9

    • 인기 메뉴
      • 붓가케우동
      • 가마타마
      • 가조쿠우동
      • 육육우동
      • 키츠네우동
    • 소개

      가쓰오부시 국물과 쫄깃한 생면의 우동

  • 선다래
    • 서울-강북, 숙대/남영/효창
    • 1667 00
    • 평점

      4.8

    • 인기 메뉴
      • 매운 까르보나라 떡볶이
      • 비프 오므라이스
      • 선다래 순두부
      • 베이컨 김치볶음밥
      • 선다래 쫄면
    • 소개

      여대생 입맛을 확 사로잡은 퓨전분식점

  • 이공김밥안암본점
    • 서울-강북, 고려대/성신여대/돈암동
    • 1018 01
    • 평점

      5.0

    • 인기 메뉴
      • 참치치즈김밥
      • 김치제육김밥
      • 쫄볶이(쫄면)
      • 우동
      • 돈가스
    • 소개

      속 재료가 두둑한 안암동 김밥 맛집

  • 옥상달빛
    • 서울-강북, 홍대-상수
    • 551 00
    • 평점

      5.0

    • 인기 메뉴
      • 달빛치킨
      • 마늘고추치킨
      • 주전부리
      • 카프레제
      • 피나 콜라다
    • 소개

      아기자기한 옥상에서 치맥 한 잔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