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놀 계획은 미리미리,
가을 추천 여행지&맛집

28244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밴드
  • URL 복사

동남아인가 싶을 만큼 비가 줄기차게 내리더니 언제 더웠나 싶을 만큼 파랗고 높은 하늘에 선선한 바람이 붑니다. 특히 아침저녁으로 느껴지는 공기에는 가을 가을이 잔뜩 담겨 있는 것만 같아 괜스레 반갑기도 합니다. 봄에는 미세먼지가 무서워, 여름은 지나치게 뜨거워 등의 이유로 문 꼭 닫고 집이 최고야!를 외쳤다면 이제는 한껏 무거워진 몸을 일으켜 가을을 맞이해보면 어떨까요? 괜스레 짧게만 느껴지는 가을. 올해는 알차게 즐겨보면 좋겠습니다. 어디에 갈지, 무엇을 먹을지는 식신에게 맡겨주세요!



[속초]

푸른 하늘과 맞닿아 하늘인지 바다인지 구분이 안될 만큼 파란 바다를 볼 수 있는 '속초'. 얼마 전 뚫린 고속도로 덕분에 서울에서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여름에는 더위를 피해, 겨울에는 액티비티를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이곳은 계절마다 매번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가을의 속초는 주변을 둘러싼 산이 선사하는 단풍의 알록달록함과 더불어 가을의 제철 해산물들을 즐길 수 있는 재미가 있다. 운전으로 찌부둥해진 몸은 아바이마을에 들러 가리국밥에 순대 한 입을 먹으며 풀어내고. 반대편에 위치한 속초 중앙시장은 사람이 직접 끄는 갯배를 타고 건너가 구경 해보자. 한 손에는 명물 닭강정을 사들고!  


1. 아바이마을에서 먹는 아바이 순대, 속초 ‘신다신’


1950년 한국전쟁으로 내려온 함경도 실향민들이 집단으로 정착한 '아바이 마을'. 함경도 지방에서 즐겼던 아바이순대를 50년째 만들어 파는 곳이다. 그중 많은 사람들이 줄지어 기다리는 '신다신'은 아바이순대뿐 아니라 가리국밥, 오징어순대로도 유명하다. 함경도 전통음식인 가리국밥은 사골국물을 기본으로 한 국밥으로 신다신에서만 맛볼 수 있다. 오징어 속에 각종 다양한 소를 넣은 오징어순대 역시 전통 음식 중 하나. 담백하고 찰진 '아바이순대' 역시 많은 이들이 찾는 메뉴 중 하나다. 매장은 좌식과 입식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주말이나 휴가철에는 웨이팅이 있을 수 있다.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위치: 강원도 속초시 청호동 838 ▲영업시간: 매일 09:00-21:00, 연중무휴 ▲가격: 가리국밥 8,000원, 아바이순대(소) 12,000원 ▲후기(식신 나는야잡초우먼): 모둠 순대랑 가리국밥을 시켰습니다. 한가할 때가서인지 먹는 법도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순대도 맛있었지만 가리국밥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맛도 맛이지만 아주머니의 친절함에 더 좋은 기억이 남는 곳입니다



[장성]

일상에 지쳐 푹 쉬고 싶을 때면 저절로 생각이 나는 곳. 치유의 숲이라고 불리는 장성의 축령산은 피로회복에 좋다는 편백 나무숲이 있어 산림욕을 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다. 피톤치드가 많이 발생되는 편백 나무는 심신 안정과 심폐기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언덕이 심하지 않아 아이들과 함께 산책하기에도 좋은 축령산은 가족 단위로 방문하는 이들도 많다. 올가을에는 나뭇잎 사이로 내리쬐는 햇볕을 느끼며 산 능선을 따라 편백 나무숲을 걸어보는 건 어떨까? 가을바람을 느끼며 상쾌한 산길을 걷다 보면 일주일 동안 쌓인 피로가 풀리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이다. 


2. 단풍두부라고 들어봤어? 장성 ‘단풍두부’


단풍나무 수액으로 만든 전통 순두부 전문점 '단풍두부'. 인기 메뉴는 '단풍 두부 행복밥상'으로 '단풍 주부 채반 보쌈'과 단풍 두부 버섯전골 함께 제공되는 메뉴다. 단풍 두부 버섯전골에는 단풍두부와 미나리, 각종 버섯, 만두 등이 들어가는데, 채소와 콩고기를 넣어 만든 만두 덕분에 부담스럽지 않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곳에서 직접 만든 단풍두부는 부드럽게 부서지는 식감과 끝에 느껴지는 은근한 단 맛이 일품. 조미료를 쓰지 않아 깔끔하면서도 시원한 국물 맛을 잊지 못해 재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다. 지방과 살코기의 적절한 비율로 촉촉함을 자랑하는 보쌈은 매장에서 직접 절인 다양한 종류의 나물을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위치: 전남 장성군 북하면 약수리 232-6 ▲영업시간: 평일 08:00-21:30, 주말 08:00-22:00, (동절기) 주말 09:00-21:00 ▲가격대: 단풍 두부 행복밥상 40,000원 ▲후기(식신 슈윗): 아빠가 연수 때 가보셨다며 데려가 주신 곳이에요! 옆에 초록한 나무들과 함께 먹어서 그런지 더 건강한 기분이 들었고, 주인분이 직접 나물 하나하나 설명해 주셔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재방문의 사 100%



[영광]

넓게 펼쳐진 평야와 서해의 싱싱한 해산물이 만나는 '영광'. 법성포 굴비로 지역보다 더 유명해진 곳이다. 주변에 먹거리로 유명한 함평군과 고창군이 함께 있어 식도락 여행을 즐기는 이들에게 인기가 좋다. 특히 고창은 복분자, 장어 등 몸보신하기 좋은 맛집들이 많아 쇠해진 기력을 보충하기 좋다. 잘 먹고 든든해진 몸과 마음으로 넓게 펼쳐진 평야를 보며 숨 한 번 크게 쉬어보고. 탁 트인 바다에서 소리 한 번 지르고 나면 아마 마음속 깊은 곳에 자리 잡고 있던 스트레스가 해소되지 않을까. 


3. 역시 맛집은 전라도! 영광 ‘풍성한집’


영광에서 유명한 굴비와 게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풍성한집'. 전라도 손맛으로 맛깔난 맛을 자랑하는 밑반찬이 푸짐하게 준비되 메인 메뉴 없이도 밥 한 그릇을 금세 비울 수 있는 곳이다. 인기 메뉴는 짭조름한 굴비구이와 굴비찌개, 간장게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굴비+간장게장 정식'. 알이 꽉 찬 간장게장은 비린 맛이 강하지 않아 평소 간장게장을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다. 밥은 돌솥밥으로 제공되어 뜨거운 물을 부어 숭늉으로도 즐길 수도 있다. 주말에는 많은 인파들로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할 것.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위치: 전라남도 영광군 법성면 법성리 1141-5 ▲영업시간: 매일 11:30-20:30, 연중무휴 ▲가격: 굴비+간장게장 정식 1인 20,000원 ▲후기(식신 나도베네딕트): 간장게장과 굴비를 동시에 즐겼는데도 영수증에 찍힌 금액이 높지않았어요~ㅋㅋㅋㅋ 다섯 명에서 4~5만 원대로 즐겼으려나? 굴비 크기도 통통하고 게장에 알도 듬뿍 ^^ 대.대.만족!!



[공주]

유니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된 백제역사유적지구가 있는 공주. 백제의 수도였던 만큼 많은 역사 유물과 박물관이 있어 역사 여행을 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높지 않은 오르막으로 이루어진 공산성을 오르고 나면 공주시내와 금강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속이 시원해지는 후련함을 만끽할 수 있다. 한적하면서도 어딘가 호젓한 분위기가 할머니, 할아버지를 모시고 함께 가기에도 좋다. 공주 산성시장에서는 밤마실 야시장을 개최하고 있다니 방문 시 참고하면 좋을 듯. 


4. 인생 닭볶음탕, 공주 ‘양달가든’


직접 기른 닭으로 요리하는 '양달가든'. 대표 인기 메뉴는 토종닭을 사용한 '옻닭'.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살코기는 함께 제공되는 파채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옻닭에서 우러나오는 닭 육수의 깊고 시원한 국물은 마지막에 죽을 추가해서 먹어도 맛있다. 옻닭을 먹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메뉴로는 '엄나무 오리'와 '닭볶음탕'이 준비되어 있는데, 특히 닭볶음탕의 깔끔하고 깊은 양념 맛이 일품이다. 양념이 잘 배인 살코기는 포실 포실한 감자, 버섯을 함께 먹으면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주문이 들어오면 그때 닭을 잡아 요리를 시작하기 때문에 전화로 미리 주문하는 것이 좋다. 방은 사전 예약을 해야 하니 참고할 것. 위치상 대중교통으로는 방문하기 어려워 자가용을 이용하는 손님들이 많으며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다.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위치: 충남 공주시 우성면 도천리 103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가격대: 옻닭 48,000원, 닭볶음탕 43,000원 ▲후기(식신 가오리2): 몸보신하러 가기 좋은 곳. 옻닭 못 먹는 분들은 엄나무 닭이나 닭볶음탕 드시면 됩니다. 닭이 토종닭이라 엄청 커요.



[춘천]

서울에서 ITX를 타고 한 시간 남짓이면 도착할 수 있는 '춘천'. 교통 편이 좋고 볼거리가 많아 계절에 상관없이 방문객들이 많다. 특히 나미나라공화국이라고 불리는 남이섬은 길게 늘어선 나무 사이로 산책로가 이어져있고, 각 계절마다 색다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어 연인들의 여행지로도 인기가 좋은 곳이다. 춘천의 대표 먹거리인 닭갈비도 빠질 수 없는데, 남녀노소 모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으로 사랑받는 메뉴다. 더욱이 요즘은 춘천에도 감각적인 분위기의 카페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고 하니 사랑하는 이의 손을 꼭 잡고 떠나보면 어떨까. 


5. 그래도 춘천 가면 닭갈비는 먹어야지, 춘천 ‘우성닭갈비’


춘천의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우성닭갈비'. 춘천의 닭갈비 골목에서는 다소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대표 메뉴는 '닭갈비'로 철판에 직접 볶아준다. 특유의 감칠맛이 도는 양념장에 야들야들한 살코기와 각종 채소들이 어우러져 내는 맛이 일품. 오동통한 우동사리를 추가해 먹는 것도 별미. 다 먹은 후에는 볶음밥을 추가할 수 있다. 간이 맞지 않으면 양념을 따로 요청할 수 있으며, 보기보다 맵지 않아 가족단위로 방문한 손님들의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춘천 내에 4개의 분점이 있으며 따로 포장이나 택배도 가능하다.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위치: 강원도 춘천시 후평3동 801-11 ▲영업시간: 매일 10:30-22:30, 명절 당일 휴무 ▲가격: 닭갈비 11,000원, 볶음밥 2,000원 ▲후기(식신 솜블리): 수요미식회에 닭갈비 편이 나왔네요. 깜놀햇어요. 그런데 역시 춘천을 중심지로 다뤄 주었네요. 안 그랬으면 수요미식회 다시 안 볼라 했습니다. ㅎ 그래도 맛있는 집 3곳을 춘천 편에 다루어 줘서 정확하게 맛집을 집었다고 어느 정도 생각합니다.



  • 우성닭갈비 본점

    강원-춘천시, 닭볶음탕/닭갈비/닭발 > 한국음식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우성닭갈비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우성닭갈비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우성닭갈비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우성닭갈비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춘천의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우성닭갈비'입니다. 춘천의 닭갈비 골목에서는 다소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표 메뉴는 '닭갈비'로 철판에 직접 볶아줍니다. 특유의 감칠맛이 도는 양념장에 야들야들한 살코기와 각종 채소들이 어우러져 내는 맛이 일품입니다. 오동통한 우동사리를 추가해 먹는 것도 별미. 다 먹은 후에는 볶음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간이 맞지 않으면 양념을 따로 요청할 수 있으며, 보기보다 맵지 않아 가족단위로 방문한 손님들의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춘천 내에 4개의 분점이 있으며 따로 포장이나 택배도 가능합니다.

    메뉴 정보

    닭갈비(300g), 닭내장(300g), 막국수, 돈가스, 애기밥, 볶음밥, 공기밥, 떡사리, 고구마사리, 우동사리, 버섯사리, 치즈사리, 계란후라이(2알)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신다신

    강원-속초, 순댓국/순대 > 한국음식
    출처 : jaeyun2hi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ssongja0101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ssongja0101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ssongja0101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ssongja0101님의 인스타그램
    ‘신다신’은 속초 아바이 마을에서 50년 넘게 자리를 지켜오고 있는 함경도 음식 전문점입니다. 냉면, 국밥, 순대 등 이북식으로 선보이는 다양한 음식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대표 메뉴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오징어순대, 아바이 순대, 명태회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모듬 순대’. 채소, 찹쌀, 고기를 잘게 다져 만든 소를 채워 넣은 순대에 명태회를 올려 한입에 먹으면 매콤달콤한 감칠맛이 어우러지며 한층 풍성한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사골 국물에 소고기, 고사리, 콩나물, 양념장, 달걀 지단 등의 재료를 푸짐하게 담아낸 ‘함경도 가리국밥’도 인기입니다. 시원하면서도 개운한 국물 덕에 해장용으로도 제격입니다.

    메뉴 정보

    다데기따로 아바이순대국밥, 다데기따로 가리국밥, 함흥냉면, 모듬순대, 가리국밥, 아바이순대국밥, 명태회맛보기, 가자미맛보기, 명태회1통, 가자미식혜1통, 얼큰아바이순대국밥, 일반순대국밥, 명태회1통, 가자미식해1통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풍성한 집

    전남-영광, 한정식 > 한국음식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jichangmin83님의 네이버 블로그
    출처:jichangmin83님의 네이버 블로그
    출처:jichangmin83님의 네이버 블로그
    출처:jichangmin83님의 네이버 블로그
    영광에서 유명한 굴비와 게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풍성한집입니다'. 전라도 손맛으로 맛깔난 맛을 자랑하는 밑반찬이 푸짐하게 준비되 메인 메뉴 없이도 밥 한 그릇을 금세 비울 수 있는 곳입니다. 인기 메뉴는 짭조름한 굴비구이와 굴비찌개, 간장게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굴비+간장게장 정식'입니다. 알이 꽉 찬 간장게장은 비린 맛이 강하지 않아 평소 간장게장을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밥은 돌솥밥으로 제공되어 뜨거운 물을 부어 숭늉으로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주말에는 많은 인파들로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메뉴 정보

    굴비정식, 간장게장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양달가든

    충남-공주시, 삼계탕/백숙/찜닭 > 한국음식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양달가든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양달가든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양달가든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출처 :  양달가든 인스타그램 검색 결과
    직접 기른 닭으로 요리하는 '양달가든'. 대표 인기 메뉴는 토종닭을 사용한 '옻닭'.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살코기는 함께 제공되는 파채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옻닭에서 우러나오는 닭 육수의 깊고 시원한 국물은 마지막에 죽을 추가해서 먹어도 맛있다. 옻닭을 먹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메뉴로는 '엄나무 오리'와 '닭볶음탕'이 준비되어 있는데, 특히 닭볶음탕의 깔끔하고 깊은 양념 맛이 일품이다. 주문이 들어오면 그때 닭을 잡아 요리를 시작하기 때문에 전화로 미리 주문하는 것이 좋다. 방은 사전 예약을 해야 하니 참고할 것. 위치상 대중교통으로는 방문하기 어려워 자가용을 이용하는 손님들이 많으며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다.

    메뉴 정보

    옻닭, 황기닭백숙, 닭볶음탕, 옻 오리, 황기오리백숙, "닭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 단풍두부

    전남-장성, 두부/순두부 > 한국음식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제공
    단풍나무 수액으로 만든 전통 순두부 전문점 '단풍두부'. 인기 메뉴는 '단풍 두부 행복밥상'으로 '단풍 주부 채반 보쌈'과 단풍 두부 버섯전골 함께 제공되는 메뉴다. 이곳에서 직접 만든 단풍두부는 부드럽게 부서지는 식감과 끝에 느껴지는 은근한 단 맛이 일품. 조미료를 쓰지 않아 깔끔하면서도 시원한 국물 맛을 잊지 못해 재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다. 지방과 살코기의 적절한 비율로 촉촉함을 자랑하는 보쌈은 매장에서 직접 절인 다양한 종류의 나물을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메뉴 정보

    단풍두부채반 보쌈, 단풍두부 버섯전골, 단풍두부행복밥상(전골과보쌈이 함께), 단풍두부청국장, 새싹산채비빔밥

    별 인증 히스토리

    맛집 근처 위치

댓글

0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