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History
1/5
조회수 : 5,379
새콤달콤매콤한,
비빔국수 맛집 Best 5
2017. 08. 21

치렁치렁한 머리는 틀어올리고 취향껏 만든 매콤한 양념장에 잘 삶은 국수를 쓱쓱 비벼낸다. 마지막으로 시원한 오이까지 얹으면 완성되는 요리. 입맛이 없을 때나 요리가 귀찮은 날, 당신의 입맛을 살려줄 새콤달콤한 비빔국수. 더위에 지친 강아지처럼 침대에 누워있을 당신을 위해 가성비도 좋은 전국의 비빔국수 맛집을 소개한다. 가격도 저렴하니 주머니에는 그저 천 원짜리 몇 장이면 된다. 주변도 둘러볼 겸 살방살방 나와 걸어보자. 남은 더위도 국수 한 그릇이면 조금은 여유롭지 않을까.



1. 전주,‘이연국수’

매장정보 바로가기▶


오랫동안 전주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온 국수 전문점 '이연'. 국수를 주문하면 기본찬으로 김치와 간장, 고추가 제공된다. 쫄깃쫄깃한 국수의 면발은 단골들이 꼽는 이 집의 매력 포인트. '잔치국수'와 '비빔국수' 모두 대표 메뉴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잔치국수는 진한 육수에 새콤한 신김치를 올려 먹으면 그 맛이 일품. 양념장과 채 썬 오이만을 올려낸 비빔국수는 양념장에 멸치 육수를 넣어 감칠맛을 더했다. 사리가 부족하면 별도의 비용 없이 추가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 출처: choisua_ 님의 인스타그램

▲위치: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인후동2가 1529-19▲영업시간: 매일 12:00-21:30, 연중무휴 ▲가격: 잔치국수 3,000원, 비빔국수 3,000원 ▲후기(식신 ㅇㅑ옹ㅇㅣ얌~*) : 퇴근 후 간식??겸 첫 끼 먹으러~!!! 오늘도 잘 먹고 갑니다~ 언제 와도 맛있다~!!!



2. 삼각지,‘옛집국수’

매장정보 바로가기▶


서울 삼각지에 위치한 국수집으로 1981년부터 35년간 고집스럽게 고수해온 옛날 방식으로 국수를 만든다. 여수에서 공수해온 멸치와 다시마로 맛을 낸 육수는 은은한 연탄 불에서 오랜 시간 끓여내 깊은 맛이 남다르다. 여름철에는 아삭한 콩나물과 고소한 깨, 적당한 농도의 양념장이 조화를 이루는 '비빔국수'가 인기 메뉴라고. 살짝 밍밍한 듯한 김밥도 따뜻한 멸치 육수와 새콤달콤한 비빔국수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 출처: 수요미식회

▲위치: 서울 용산구 한강로1가 231-23 ▲영업시간: 매일 06:00-21:00 ▲가격대: 온국수 3,000원, 비빔국수 3,500원, 수제비 3,500원 ▲후기(식신 솜블리) : 비빔국수 3500원 온국수 3000원 칼국수 4000원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이보다 맛있고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집이 또 있을까 ?? 참고로 전 비빔국수가 가장 맛있었지요~~^^



3. 경기 연천,‘망향비빔국수’

매장정보 바로가기▶


1968년부터 연천 삼거리에서 비빔국수로 유명세를 탄 '망향비빔국수'. 바로 옆에 신병교육대가 위치하고 있어 조금씩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주변에 다른 상권들은 없지만 오직 비빔국수를 먹기 위해 찾는 사람들이 많다. 다른 비빔국수보다 진하고 걸쭉한 양념이 특징. 고명으로는 알싸한 양파와 잘 익은 백김치를 올려내는데 매콤한 양념장의 맛을 새콤하고 시원한 백김치가 잘 잡아준다. 바로 쪄 낸 왕만두를 곁들여 먹는 것도 추천하는 방법 중 하나. 아이들을 위한 국수가 따로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할 것. 본점을 제외한 체인점도 찾아볼 수 있다. 


*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위치: 경기도 연천군 청산면 궁평리 231-2 ▲영업시간: 매일 10:00-20:30, 연중무휴 ▲가격대: 비빔국수 5,000, 아기국수 1,000원 ▲후기(식신 니모를찾아라): 연천에서 비빔국수로 젤 유명한 맛집이에요. 중면이라 적당히 식감도 있으면서 포만감이 들어 좋았어요. 양념은 매우면서도 달달한 맛이 나서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비빔국수만 먹기에 심심할 땐 왕만두도 같이 주문해서 드셔보세요 비빔국수랑 같이 먹기에 안성맞춤이에요.



4. 일산,‘진밭국수’

매장정보 바로가기▶


사람의 왕래가 적은 조용한 마을에 위치한 일산의 '진밭국수'. '잔치국수'는 진하게 우러나온 멸치육수를 베이스로 하는데, 무를 갈아 막걸리 농축액과 함께 넣어 비린내가 나지 않는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끝맛이 달콤한 '비빔국수' 역시 사람들이 많이 찾는 메뉴 중 하나. 비빔국수 위에 고명으로 올려낸 열무김치의 맛이 입맛을 돋운다. 국수와 곁들이는 메뉴로 호박, 당근, 부추, 양파를 넣고 부쳐낸 '막전'도 별미. 주문과 동시에 바로 부쳐 나와 따뜻하고 바삭하게 즐길 수 있다. 


*출처 : ok1014 님의 인스타그램

▲위치: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성석동 601-3 ▲영업시간: 평일 11:00~20:00, 주말 11:00-17:00 ▲가격대: 열무냉국수 4,000원, 잔치국수 4,000원, 비빔국수 4,000원 ▲후기(식신 까만땅콩): 생활의 달인에 나왔을 때부터 궁금했는데 지나가는 길에 일정이 맞아서 들렸어요! 가성비가 좋아요. 특히 양이 많아서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더라고요..



5. 행주산성,‘원조국수집’

매장정보 바로가기▶


행주산성에 찾는 라이더들에게 인기가 좋은 '원조국수집'. 처음에는 배고픈 라이더들에게 슈퍼에서 국수를 끓여주는 것으로 시작해 현재는 전국에서 찾아오는 맛집이 된 곳이다. 이곳의 '잔치국수'는 진한 멸치 향과 시원함이 일품이며, 무엇보다 대접 가득 넘치는 양이 인상적이다. 붉은 양념장에 상추와 김가루를 푸짐하게 올려낸 비빔국수 역시 잘 익은 김치의 톡 쏘는 맛과 함께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직접 빚어 속이 꽉 찬 만두 역시 국수와 곁들여 먹기 좋다. 


*출처 : jiy00oon 님의 인스타그램

▲위치: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내동 138-3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월요일 휴무 ▲가격:  비빔국수 4,500원, 잔치국수 4,000원 ▲후기(식신 BooBooBoo): 행주산성 놀러 갔다가 근처에 국수가 유명하다길래 들러봤어요. 가게는 생각보다 크지 않았는데 손님들이 얼마나 많은지 주차요원 분들이 세분이나 계시더라고요. 국수 양도 진짜 헉소리 나게 많았고 또 보니 면을 더 달라고 하시는 손님들에겐 추가요금 없이 면도 더 주시더라고요. 멸치 육수도 깔끔해서 너무 맛있었어요.


[식신X스푼즈] 비빔국수 레시피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북마크
  • URL 복사